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GTX SRT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 시간표 운행정보 (수서 부산 목포 진주 포항 여수)

by 제페토 2024. 4. 11.
반응형

최근 지난 3월 GTX 노선이 개통됨에 따라 수도권에서 서울로 이동하기가 더 편리해졌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지방을 연결해주는 가장 빠른 교통수단은 SRT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SRT 경부선, 호남선,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 등의 상하행 출발 및 경유 시간표에 대한 정보를 살펴볼까 합니다.

SRT 예약하기 위해서 앱을 통해 예약할 수도 있지만, SRT의 경우 항상 각 역을 통과하는 열차시간표와 순환운전하는 열차번호가 동일하게 계획되어 있으니, 아래 표를 보시고 미리 여행이나 출장 계획을 세워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경부선 하행, 경부선 상행 SRT 열차 시간표

 

반응형


먼저 수서와 부산을 최종 목적지로 오가는 경부선 상하행선의 SRT 운행 시간표와 운행일, 열차번호, 경유 시간 등에 대한 정보입니다.

경부선 경유역은, 수서-동탄-평택지제-천안아산-오송-대전-김천구미-서대구-동대구-경주-울산-부산 입니다.

운행일은 거의 모든 열차가 매일 운행을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금토일만 운행하는 열차번호도 있으니 아래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 경유시간표에서 시간 표시가 안되어 있는 역들은 그 해당하는 열차번호의 SRT가 정차하지 않고 통과해서 지나가는 역이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SRT 경부선 하행 열차 운행 시간표

 

SRT 경부선 상행 열차 운행 시간표

 

2. 호남선 하행, 호남선 상행 SRT 열차 시간표

 


그 다음으로는 수서에서 목포까지 이르는 호남선 상하행 열차 시간표 정보입니다.

호남선 정차역을 수서-동탄-평택지제-천안아산-오송-공주-익산-정읍-광주송정-나주-목포 입니다.

매일 동일한 시간표대로 운행하고 있고, 위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표시되지 않은 부분은 그냥 열차가 통과하는 것을 뜻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SRT 호남선 하행 열차 운행 시간표



SRT 호남선 상행 열차 운행 시간표

동탄역 GTX 타고 수서행 시간표 및 요금 정보

 

3. 경전선 하행, 상행 시간표


수서와 창원, 마산, 진주를 오가는 경전선 상하행 SRT 열차 시간표 정보입니다.

 

 

4. 동해선 하행, 상행 시간표


수서와 동대구, 포항을 오가는 동해선 상하행 SRT 열차 시간표 정보입니다.

 

 

5. 전라선 하행, 상행 시간표

 

 


마지막으로 수서와 여수엑스포역을 오가는 전라선 상하행 SRT 열차 시간표 정보입니다.

전라선 경유역은 수서-동탄-평택지제-천안아산-오송-공주-익산-전주-남원-곡성-구례-순천-여천-여수엑스포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