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는 울트라슬림 파세코 1구 인덕션에 대한 사용설명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살펴본 울트라슬림 인덕션과 그 이전버젼인 기본 인덕션레인지의 제원과, 각 인덕션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증상 및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 증상에 따른 원인과 그 자가점검 및 해결법, 그리고 U, E0~E7까지로 디스플레이창에 표시되는 각각의 에러코드별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고자 합니다. 관련해서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1. 파세코 인덕션 제품별 제원 비교
먼저 두가지의 파세코 1구 인덕션에 대한 제원입니다. 아래 제품의 크기 및 두께, 외관 및 출력 등의 정보에 대해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첫번째 아래 이미지의 울트라스림 인덕션입니다. 두께 2cm 이하의 초슬림타입의 인덕션입니다.
두번째 울트라슬림 제품이 나오기 전, 많이 판매되었던 일반 인덕션레인지 입니다. 두께는 5cm, 무게도 더 많이 나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보 전력은 비슷한 출력입니다.
🥘 파세코 인덕션 PSI-A4W 사용방법 간단히 알아보기 🥘
2. 울트라슬림 인덕션 고장증상 및 에러코드 자가진단법
울트라슬림 파세코 인덕션, 모델명 PSI-A4W의 여러가지 고장증상과 에러코드별 원인과 자가진단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아래 표와 함께 그아래로 더 자세한 설명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전원차단되는 경우
보통 불안한 전원상태에 따라, 또는 주방가전 전력량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 누전차단기가 작동하면서 기기의 전원이 차단됩니다.
이 때는 누전차단기를 다시 올린 후 재사용해주시면 됩니다.
* 반복작동 (열선이 켜졌다 꺼졌다하는 현상)
소비전력을 SAVE하기 위해서 기기 자체적으로 작동되는 현상으로, 정상이므로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 조작 불가 경우
냄비 바닥면이 울퉁불퉁하거나 전용용기가 아닌 경우, 인식을 못하여 작동이 되질 않습니다. 또는 기기 자체에 이물질이 많이 묻어 있으면, 그 위로 전용용기가 올라가도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이 때는, 기기표면의 이물질을 닦아주시거나, 인덕션 전용 용기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자동으로 꺼짐 불량
전원 키를 눌러서 인덕션을 ON 시킨 후, 별도의 작동을 하지 않고 있으면 저절로 20초 뒤에 전원이 꺼집니다. 그리고 요리를 하다가 일시정지를 해놓고 다시 다른 작동없이 10초가 흘러도 전원이 자동 OFF됩니다. 이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조리 시간이 너무 길어지거나 요리가 안될때
기기 표면에 이물질이 있거나, 표면이 울퉁불퉁해서 기기 표면과 용기 표면 접합이 잘 안되고 있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물질을 제거해주시거나 바닥면이 평평한 전용용기 사용을 권장합니다.
* 에러코드 E0
냄비가 없다라는 고장코드입니다. 인덕션의 화구에 용기가 올라가지 않았다라고 판단했을 때 표시되는 에러표시인데요,
전용용기가 아니었을 때에도 이러한 에러가 뜨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전용용기가 제대로 올라가 있고, 기기 표면 이물질도 없는 상태인데요 이 불량이 계속 나타나면, AS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 에러코드 E1, E2
E1,E2 불량은, 인덕션에 들어오는 전압이 불안정하여 발생하는 에러로, E1은 과전압시, E2는 저전압시 발생하는 코드들입니다.
이 때 멀티선 불량일 수 있으므로, 다른 멀티선으로 변경하거나 다른 콘센트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이런 불량이 발생하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에러코드 E3~E7
E3는 온도센서 과열 시, E4는 IGBT(고압전용 트랜지스터) 과열 시, E5는 IGBT 센서불량, E6는 온도센서 불량 시, E7은 통신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코드들입니다.
E3부터 E7까지의 불량들은, 인덕션 내부 부품고장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원을 껐다 켰을 때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적으로 나타난다면,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시어 부품교체 및 수리를 맞기셔야 하는 불량입니다.
🥘 삼성 인덕션 에러코드 U L LL dE 원인과 해결방법 🥘
3. 파세코 기본 인덕션 레인지 (PEC-BIH130T) 고장 및 에러코드 조치법
다음은 울트라슬림 모델 이전 제품인 PEC-BIH130T 인덕션 레인지 제품에 대한 에러코드 및 고장증상 정보들입니다. 아래 표와 자세한 설명 등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고장증상 원인과 조치방법은 위와 거의 동일합니다. 약간 차이가 있거나 다른 경우만 아래 표기해두었습니다.
* 조작이 되지 않는 경우,
위 처럼, 기기 표면 이물질 오염이나 전용용기가 아닌 것 때문에 조작이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 또 한가지 잠금기능설정이 되어 있어 조작이 안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잠금기능을 해제 후 다시 시작해서 제대로 작동되는지 파악해주시기 바랍니다.
* 에러코드 U
기기 위로 용기가 없다라는 불량코드입니다. 위 제품의 E0와 동일한 코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용용기가 아니거나 이물질이 있어서 뜰 수도 있는 코드로, 이부분 체크가 필요합니다.
* 에러코드 E1, E3, E9
온도감지기 이상 시 표시되는 에러코드들입니다. 이 경우 먼저 전원을 껐다가 켜서 정상작동되는지 파악 후, 만약 지속적인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부품 고장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 때는 고객센터에 연락하시어 적절한 조치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 에러코드 E2, E4
온도감지기가 과열되었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온도센서가 너무 과열될 정도로 기기가 뜨거워져있으니 우선 충분히 식혀준 다음, 다시 기기를 작동해보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인 에러코드가 발생하면 고객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 에러코드 E6
기기에 과전압이 감지되었을 경우에 뜨는 코드입니다.
전원을 다시 껐다가 켜주시거나, 사용하시는 멀티선을 변경, 또는 콘센트를 변경하는 작업 등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문제 지속 시, 고객센터 연락바랍니다.
* 에러코드 E7
인덕션의 조작부에 이물질이 묻어 있을 때 뜨는 코드입니다. 이 때는 기기위 이물질을 제거해주신 다음 전원을 다시 켜면 에러코드가 뜨지 않습니다.
* 에러코드 E8
제품에 이상과열 현상이 관측되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전원을 다시 껐다가 켜서 기기를 다시 시작해봅니다. 재 사용할 때에도 지속적으로 에러코드가 뜬다면 내부에 무슨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이 때는 안전상 더 이상 사용을 중지해주시고 고객센터에 수리를 의뢰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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