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레이저 프린터 와이파이 신규연결 및 와이파이 주소변경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무선프린터 모델명 : SL-C513W SL-T1670W SL-T1672DW SL-J1780W)

by 제페토 2022. 1. 25.
반응형

오늘은 삼성 무선프린터 와이파이 연결방법과 와이파이 주소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특히 기존에 연결되어 있던 무선프린터의 와이파이가 변경되었을 경우, 조치 방법이

 

따로 서비스센터에도 정확하게 나와있지 않아서, 이번에 공유드릴까 합니다.

 

신규 와이파이 연결방법이나, 와이파이 주소 변경방법이나 피차 별 차이점은 없기에,

 

일단, 주소 변경방법 위주로 글을 쓰겠습니다. (신규 와이파이 적용방법도 똑같이 따라 하시면 됩니다.)

 

** 그리고 설명 들어가기 전에, 와이파이 연결방법은 레이저프린터 잉크젯프린터 전부 공통이고, SL-C513W SL-T1670W SL-T1672DW SL-J1780W 등의 삼성 프린터에 적용되는 방법입니다. 참고해주세요.

 

 

1. 삼성전자 서비스 온라인 사이트 방문

 

하기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해당되는 프린터 모델명을 오른쪽 위 검색아이콘을 클릭하고 검색해줍니다.

 

https://www.samsungsvc.co.kr/download 

 

다운로드 자료실 | 스스로해결 | 삼성전자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 원하시는 정보를 못 찾으셨다면 아래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문제해결이 되지 않거나 어려우시다면 인공지능 채팅 로봇으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무상 보증기간 이

www.samsungsvc.co.kr

반응형

 

 

2. 삼성프린터진단 프로그램 다운로드

 

검색해서 다운로드 항목으로 가시면, 맨 왼쪽에 보이는 '삼성 프린터 진단' 프로그램을 다운받습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뜰거에요.

 

 

여기에서 무선설정을 눌러주시고,

 

프린터 전원을 켜고 나서, 조금 시간이 흐른 뒤에,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3. 반드시 '취소' 버튼을 누르세요.

 

여기에서 중요한게 와이파이 주소변경 및 신규설정을 위해서는 반드시 취소 버튼을 눌러서,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설정하는 화면으로 가는게 중요합니다.

 

이 때, USB로 연결할 데스크탑 또는 노트북은 미리 새로운 와이파이에 접속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와이파이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나면,

 

 

이렇게 와이파이 변경이 완료가 됩니다.

 

마지막으로 무선 사용을 위해 무선 사용 옵션을 선택해주시는 거 잊지 마시구요. ^^

 

 

 

그럼 오늘 포스팅도 여기에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 부탁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