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코인

파이코인 노드가 대세인 이유. 파이코인 채굴율이 낮아지는 이유. (Feat. KYC 인증)

by 제페토 2022. 4. 29.
반응형

오랜만에 파이코인 현황에 대해 알아볼게요.

 

작년말에 폐쇄적 메인넷 오픈 후, 그리고 최근에 락업설정에 따른 채굴율 점핑 후, 별다른 신경은 쓰지 않고 차곡차곡

 

파이코인을 예전보다 더 많은 비율로 채굴하고 있다가, 문득 KYC 인증 문제도 있고, 점점 파이코인의 채굴율이 신경쓰이기 시작하기도 하고, 노드 관련해서도 안내도 드릴 겸. 

 

이렇게 게시글 작성해봅니다.

 

특히 최근에 대규모 KYC 인증을 앞두고 있는 파이코인의 채굴율이 점점 떨어지고 있는 것 같다는 소리들이 많아서,

 

이에 대한 설명도 추가해보도록 할게요.

 

 

1. KYC 인증은 언제?

 

벌써 우리나라에도 300~400명 정도는 KYC인증을 마친 분들이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아마 파이코인 생태계 안정화를 위한 모니터링 목적으로 각 국가들에 체험단들을 두었다고 알고 있습니다.

 

들리는 소문에 의하면(제가 속한 방장님께 들은 이야기), 5월 중으로 대규모 KYC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저도 그렇지만, KYC 인증 기다리시는 분들은 조금만 더 참고 기다리시면, 좋은 소식있다고 하네요.

 

 

2. 파이코인 채굴율이 떨어지는 이유.

 

락업 설정에 따른 채굴율 증가 전과 지금의 채굴율을 비교해보면, 거의 15배 정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저는 90% 3년 락업비율을 걸어놓았습니다.)

 

하지만, 이 채굴율이 매달 말마다 조금씩 조금씩 줄어든다라고 하네요.

 

실제로 이는 파이코인 앱의 메인화면에도 공지된 말이니, 채굴율은 계속적으로 하향 조정될 거라고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거꾸로 받아들이자면, 이말인 즉슨, 파이코인의 희귀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라는 말이기 때문에....

 

예전 비트코인 초기 진입자들이 누릴 수 있었던 부의 가능성을, 현재 파이코인 파이오니어들 또한 곧 누릴 수 있다라는 의미로 받아 들일 수 있겠습니다.

 

안심하시고 기분좋게 계속 채굴하시면 되세요. ^^

 

 

 

3. 이제 파이코인 채굴에는 노드가 필수.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 파이코인의 채굴율을 높힐 수 있는 가장 최고의 방법은 바로 노드 실행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드를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하는 방법은 바로 아래 파이코인 홈페이지 사이트에 방문하셔서, 노드 다운로드를 받으시고, 실행하시면 됩니다.

 

https://node.minepi.com/

 

https://node.minepi.com/

Block explorer: Use the Pi block explorer to look up activity on the Pi Testnet, and look up Pi coin transactions, blocks or addresses.

node.minepi.com

반응형

 

실행하면 두세가지 정도 설치해줄 소프트웨어를 소개해주고 링크까지 바로 연결되니, 그냥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맨 마지막에 메인 ip address로 들어가서, 방화벽을 풀어주어야 하는 일이 있는데, 이건 통신사마다 다르니 나중에 다시 이에 관해 게시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노드로 어느정도의 채굴율 보상이 되느냐.... 하면,

 

컴퓨터 CPU에 따라 다르겠습니다마는, 저같은 경우, 인텔 코어 i3-8100 (3.6GHz) 인데, 노드 보너스가 3.19정도 되네요.

자신의 팀인원 1명당 0.25의 리워드가 계산되니, 3.19며는 12~13명 정도의 양입니다.

 

채굴율에 절대로 작지 않은 영향입니다.

 

어떤 분들은 i9 정도되는 CPU로 10을 넘는 보너스를 받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40명 정도의 팀원 분량인데... 대단하네요.

 

 

아마도, 계속 채굴율은 떨어질 것이므로, 노드는 이제 파이코인 채굴자들에게 있어서는 기본 중의 기본이라고 하겠습니다.

 

아직도, 우리나라에 파이코인 참여자가 많지 않다고 하네요.

 

그러나 아직도 개방형 메인넷 오픈과 거래소 정식상장까지는 가야할 길이 많습니다.

 

체감상 아직 2~3년 정도는 더 남았다고 보입니다.

 

그때까지 당연히 채굴을 계속될 거구요.

 

아직 들어는 보았으나 경험을 못해보시거나, 관심은 있는데 어떻게 할 지 몰라서 못했던 분들은 아래 제 이전 글 참고하셔서, 꼭 진입하실 수 있을 때 진입하시면 좋겠네요. ^^

 

다함께 부자되보시는 거죠. ^^

 

2021.04.19 -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파이코인을 잡아라.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파이코인을 잡아라.

요즘 제2의 비트코인이라고 불리는 코인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파이코인(pi coin)인데요, 2019년부터 채굴이 시작된 이 코인은, 모바일로 쉽게 코인 채굴을 할 수 있다는 게 큰 특징이고, 아직도 하

relaxcity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