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법 조작법 살펴보기. (삼성 하우젠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자동 송풍모드 스피드 정음 롱바람 음소거 라이팅 실내기선택 청소기능 매뉴얼 메뉴얼)

by 제페토 2022. 6. 26.
반응형

에어컨도 전자제품이다 보니 리모컨이 있고 리모컨 사용법이 다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 에어컨 같은 경우는 조작법도 다양하고 각 방 에어컨을 개별 컨트롤할 수 있는 모드도 있는 등 사용하기 전에 미리 숙달해야 편리한 기능들도 있습니다.

지난 게시글에서는 삼성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방법으로 송풍 난방 제습 자동 무풍모드 청정기능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지난 글에서 찾으시는 정보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 링크 타고 들어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2.06.25 - 삼성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무풍 하우젠 에어컨, 송풍 난방 제습 자동 무풍모드 청정기능 매뉴얼 메뉴얼)

 

삼성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무풍 하우젠 에어컨, 송풍 난방 제

이번에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했습니다.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와이파이로 조절하기도 하고, 일반 스탠도형 벽걸이형 에어컨과는 또 리모컨 조절 방법이 달라서, 매뉴얼을 조금 살

relaxcityman.tistory.com


오늘은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의 자동모드, 송풍모드, 스피드기능, 정음기능, 롱바람기능, 음소거기능, 라이팅기능, 실내기 선택기능, 청소기능에 대해 리모컨 조작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1. 자동 모드

에어컨이 설정된 온도 조건에 따라 자동으로 냉방, 난방 운전을 하고, 냉방 운전에서는 쾌속하고 쾌적한 운전을 합니다.


2. 송풍 모드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선풍기와 같은 바람을 내보내 주는 모드입니다.



3. 스피드 기능

실내 온도를 30분 안에 빠르고 강력하게 내리거나 올릴 수 있는 초강력 냉방/난방 운전 기능입니다.



4. 정음 기능

 


냉방/난방 운전 소리를 조용하게 줄여 주는 운전 기능입니다.

 



5. 롱바람 기능

먼 곳까지 강한 바람을 빠르게 전달하는 운전 기능입니다.



6. 음소거 기능

리모컨의 버튼을 눌렀을 때, 실내기에서 버저음 소리가 나지 않도록 설정하는 부가 기능입니다.



7. 라이팅 기능

실내기의 청정도 표시등을 끄고 켤 수 있는 기능입니다.



8. 실내기 선택 기능

같은 공간에 있는 여러 대의 실내기에 번호를 설정하여 실내기별로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9. 청소 기능

 


에어컨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여 곰팡이와 세균 등의 번식을 억제하는 기능입니다.

보통은 냉방을 한 뒤, 에어컨을 끄기 전에 송풍 모드로 강제로 바꾼 후 20분 정도 지나서 꺼주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 청소기능을 이용하면 저절로 최대 20분까지 청소기능을 작동시킨 후 저절로 꺼지니 아주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입니다.

 

2022.06.21 -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 & 삼성 스마트띵스 (smartthings) 연결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Feat. 와이파이 wifi kit, 와이파이 공유기)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 & 삼성 스마트띵스 (smartthings) 연결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Feat. 와

이번에 이사를 하면서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을 구매했습니다. 와이프가 에어컨 바람을 싫어하는 데 또 더운 건 싫고, 그리고 각 방마다 시원했으면 좋겠고, 그래서 결국 선택하게 된 모델이

relaxcity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