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삼성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특수기능 사용방법 알아보기. (Feat. 삼성 무풍 천장형 하우젠 에어컨, 필터리셋 블레이드선택 재실감지 간접풍 직접풍기능 켜짐꺼짐 예약 열대야쾌면 매뉴얼 메뉴..

by 제페토 2022. 6. 26.
반응형

지난 게시글에서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기능 중, 송풍, 난방, 제습, 자동, 무풍모드, 청정기능 등의 일반적인 기능과 더불어 스피드, 정음, 롱바람, 음소거, 라이팅, 실내기선택, 청소기능 등의 추가적으로 필요한 기능들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해서 아직 숙달하지 못하시거나 궁금한 게 있으신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로 들어가시면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022.06.26 -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법 조작법 살펴보기. (삼성 하우젠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자동 송풍모드 스피드 정음 롱바람 음소거 라이팅 실내기선택 청소기능 매뉴얼 메뉴얼)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법 조작법 살펴보기. (삼성 하우젠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에어컨도 전자제품이다 보니 리모컨이 있고 리모컨 사용법이 다 있습니다. 특히, 시스템 에어컨 같은 경우는 조작법도 다양하고 각 방 에어컨을 개별 컨트롤할 수 있는 모드도 있는 

relaxcityman.tistory.com



이번에는 삼성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에 숨겨진 특수기능들에 대해 살펴볼까합니다.

바로 하우젠 에어컨의 필터를 깨끗하게 유지시켜주는 필터리셋기능과 여러개의 실내기를 동시에 컨트롤 할 수 있는 블레이드 선택기능, 그리고 재실감지센서를 이용한 재실기능 + 간접풍/직접풍 기능 등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불어 가장 필요한 기능 중 하나 인, 켜짐/꺼짐 예약 기능과 열대야쾌면 예약 기능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보시겠습니다.


1. 필터리셋 기능

실내기 표시등에 필터 청소 알림 표시가 나타나면 필터 청소 후 필터 청소 알림 표시르 ㄹ초기화 하는 기능입니다.



2. 블레이드 선택 기능

같은 공간에 있는 여러 대의 실내기의 블레이드(바람막)를 개별적으로 선택하여 작동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3. 재실감지 기능 - 간접풍 기능

재실감지 기능을 사용하려면 먼저 인감지센서 키트를 구입해서 설치해야 하는데요, 키트가 설치되어있다는 전제 하에 인감지 기능 사용 설정 후에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인감지센서를 통해 사람의 위치를 파악하여 바람의 각도를 간접풍으로 내보내주는 기능입니다.

 

반응형



4. 재실감지 기능 - 직접풍 기능

인감지센서를 통해 사람의 위치를 파악하여 바람의 각도를 직접적으로 바로 쏴주는 기능입니다.



5. 켜짐/꺼짐 예약 기능

절전을 위해서 꼭 필요한 기능으로, 원하는 시간에 에어컨이 자동으로 켜지거나 꺼지도록 설정할 수 있는 예약 기능입니다.

불필요한 소비전력을 아끼는 아주 중요한 기능입니다.

특히, 에어컨 켜짐과 꺼짐 예약을 동시에 설정하는 경우에는 헷갈릴 수 있으니 아래 사용설명서를 주의깊게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열대야 쾌면 예약 기능

밤에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한여름철에 유용한 기능입니다.

밤잠을 설치는 열대야에도 편안하게 숙면을 할 수 있도록 열대야 쾌면 기능으로 예약 시간을 미리 설정해두면 잠을 자는 동안에 낭비되는 소비 전력을 아낄 수 있습니다.

2022.06.25 - 삼성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무풍 하우젠 에어컨, 송풍 난방 제습 자동 무풍모드 청정기능 매뉴얼 메뉴얼)

 

삼성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무풍 하우젠 에어컨, 송풍 난방 제

이번에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했습니다.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와이파이로 조절하기도 하고, 일반 스탠도형 벽걸이형 에어컨과는 또 리모컨 조절 방법이 달라서, 매뉴얼을 조금 살

relaxcityma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