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엘지 에어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 중 비교적 빈번하게 발생하는 오류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빈번하게 발생하는 증상들이기 때문에 미리 그 원인들을 알아두고 자가점검 방법들을 알아두었다가 AS를 부르기 전에 해결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삼성, 만도 위니아, 캐리어, 엘지 에어컨 에러코드 들에 대해 만이 다루어 두었으니, 아래 이전 게시글 링크 들어가시면 다른 에러들도 관련 정보 많이 얻으실 수 있습니다.
2022.06.25 - 삼성 시스템 에어컨 리모컨 사용방법 자세히 알아보기. (삼성 무풍 하우젠 에어컨, 송풍 난방 제습 자동 무풍모드 청정기능 매뉴얼 메뉴얼)
오늘은 CH38, CH53, CH61, CH62 에러코드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H38 에러
이 에러는 에어컨 실외기에 냉매가 부족할 때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보통 에어컨을 설치할 때 실외기와 실내기를 연결하는 배기관 중에 냉매관이 있는데 이 냉매관 설치나 결착이 잘 못되어 있거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Leak가 발생했을 경우 이러한 알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실외기와 연결된 부분, 실내기와 연결된 부분에서 감아놓은 테이프가 떨어지지 않았는지, 배관이 심하게 꺽여있지는 않은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외관상으로 별 이상이 없다면, 실내기 실외기 전원을 껐다가 켜보시고, 재작동을 해봅니다.
문제가 지속된다면, AS 기사님 출장방문이 필요합니다.
이 에러는 실내기를 자꾸 움직이다가 냉매관에 균일이 발생할 수도 있는 에러이므로, 스탠드 에어컨을 심하게 움직이지 않도록 미리 조심해야 합니다.
2. CH53 에러
실내기와 실외기의 통신 이상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통신선 체결상태에 문제가 있거나 단선이 발생했을 때 통신에러가 뜰 수 있습니다.
단선 이외에도 전기적인 불안정 요인으로 일시적인 통신 에러가 발생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먼저, 전원을 껐다가 5분 뒤 켜서 재작동을 시켜봅니다. 문제가 해결된다면 두번째 문제였겠지만, 만약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첫번째 원인이므로 AS 고객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3. CH61 에러
실외기실 온도센서 에러 또는 필터막힘 에러입니다.
실외기 과열로 인해 발생하거나, 실내기의 필터막힘이나 이상현상으로 뜨게 되는 오류코드인데요,
먼저 실외기 주변에 장애물이 있는지 파악하고 있다면 제거해주시고, 실외기가 있는 뒷베란다나 베란다 외기창을 열어서 공기를 순환시켜주어 실외기를 식혀준 다음 다시 재가동해봐야 합니다.
그리고 필터 청소를 한지 한 달 이상 되었다면, 필터를 청소해주고 다시 재가동시켜주시기 바랍니다.
4. CH62 에러
방열판이 과열되었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실외기 팬에 이물질이 끼었는지 확인 후, 제거해주어야 합니다.
실외기 쪽 온도를 확인해보고 에어컨 가동시마다 80도 이상의 고열이 발생한다면 팬모터부가 이상이 있는 것으로 교체가 필요합니다. AS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상담원의 보다 자세한 상담과 출장신청 등을 하시려면, 아래 엘지전자 AS 고객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https://www.lge.co.kr/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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