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성 에어컨 에러코드 중 E151, E153, E458, C458, E158, E159, C154, C155, C176 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여름철 무더위 때문에 에어컨 AS 문의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그래서 AS 출장신청을 하면 한달정도 뒤에 예약이 잡히기도 하기 때문에, 몇가지 에러코드들에 대한 증상과 원인, 해결방법은 미리 숙지하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실내기 팬 불량, 센서불량, 전동변 불량 코드 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러코드 : E458, C458
원인 : 실외기의 팬 속도가 정상적이지 않을 때 발생합니다.
증상 : 에러코드가 뜨면서 작동시켜도 조금만 작동하다가 다시 꺼지게 됩니다.
해결방법 : 실외기의 제어판 안에 있는 리셋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해당 에러메세지가 없어지면서, 다시 정상 작동됩니다.
기타 : 해결이 안될 경우에는, 삼성 AS 직원을 불러서 해결해야 합니다.
에러코드 : E158, E159
원인 : 위치 감지센서 불량, 또는 전면 구동패널 이탈 불량
증상 : 전면부 패널이탈로 에러가 뜨거나, 센서불량으로 실내기 작동이 안됩니다.
해결방법 : 전면부 패널의 기어가 고장났거나, 위치감지센서 자체 고장일 수 있으므로, AS 센터 엔지니어의 점검이 필요한 불량입니다.
기타 : 삼성 AS 직원을 불러서 해결해야 합니다.
에러코드 : C154, C155, C176
원인 : 실내기 내부 팬에 이상이 발생했을 경우.
증상 : 표시부에 에러코드가 뜨면서 제품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일정 시간 후 다시 연결해서 재작동을 시켜봅니다.
기타 : 조치후에도 제대로 작동이 안되면, 삼성 AS 문의가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 E151
원인 : 실내 전동변이라고 불리는 EEV가 열려있어서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증상 : 표시부에 에러코드가 뜨면서 제품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 "실내기와 실외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에 다시 작동시켜 봅니다.
만약 재작동 후에도 계속 에러가 표시된다면 전동변 자체 고장입니다."
기타 : 전동변 자체 고장이라고 판단되면, 삼성 AS 서비스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에러코드 : E153
원인 : 실내기의 수위감지센서 오작동 또는 실내기 내부 만수위일 때 발생합니다.
증상 : 표시부에 E153 에러코드가 뜨면서 제품이 멈춥니다.
해결방법 : "먼저 실내기 전원을 오프시키고, 제품 하부의 드레인 마개를 빼서 실내기 안의 물을 제거해줍니다.
그 후 실내기 전원을 다시 켜고 재작동시켜봅니다."
기타 : 만약 문제가 지속되면 수위감지센서 고장입니다. 이 때는 삼성 고객 서비스센터에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코드 이외의 문제에 대해 더 정확하고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삼성전자 고객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방문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