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성 시스템 에어컨 및 하우젠 천장형 에어컨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름철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각 에러코드 별로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해결할 수 있는 해결방법 등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다른 에러코드들은 아래 제 이전글들 참고해주시고,
오늘은 E121, E122, E628, E237, E246, E202 에러코드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에러코드 : E121, E122
원인 실내 온도 센서에 이상 발생에 의해 표시되는 에러코드
증상 표시부에 에러가 뜨면서 제품 작동 안됨.
해결방법 이 때는 차단기를 내려서 실내기 전원을 오프시켰다가 1~2분 뒤 다시 전원을 연결해주고 재가동을 해줍니다.
기타 위 해결방법으로 조치를 취해도 에러코드가 지속된다면 AS 센터 출장방문 신청이 필요합니다.
2. 에러코드 : E628
원인 실내기와 와이파이 키트와의 통신이 불안정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증상 e628 에러코드가 표시부에 뜨면서 제품 작동이 잘 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이 때는 와이파이키트를 리셋하고 제품등록을 다시 진행해주어야 합니다.
와이파이키트 옆에 붙어있는 리셋버튼을 누르면 리셋이 되면서 다시 와이파이와 실내기가 연결됩니다.
만약 일시적인 통신장애때문에 발생했다면 전원만 오프했다가 다시 켜도 잘 작동 됩니다."
기타 위 방법으로도 에러코드가 뜬다면 AS 센터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3. 에러코드 : E237, E246
원인 에어컨의 온도센서부에 에러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에러들입니다.
증상 에러코드가 표시부에 뜨면서 제품 작동을 멈춥니다.
해결방법 "연결부를 뺐다가 다시 연결해주고 재가동해줍니다.
그래도 안되면 실내기 전원을 오프했다가 다시 온해주고 재가동해줍니다."
기타 만약 계속적인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센서부 고장으로 교체가 필요합니다.
4. 에러코드 : E202
원인 실내기와 실외기 간의 통신이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에러입니다.
증상 표시부에 E202 에러가 표시되며 기기가 동작을 멈춥니다.
해결방법 "제품 전원을 차단했다가 다시 켜보고 재가동 시켜보거나, 통신 커넥트부를 뺐다가 다시 꼽아봅니다.
실내기 또는 실외기 중 한군데 전원이 꺼지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기타 만약 문제가 없다면, 다른 제품 고장이므로 AS 문의가 필요합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