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게시글에서는 삼성 지펠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등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LO, rO, 50)
관련하여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지난 게시글에 이어서, 김치냉장고에서 에러코드가 뜨지는 않았지만 이상현상이 발생했을 때의 원인과 확인할 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동작이 되지 않아요.
전원 플러그 연결이 잘 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사용하려는 간의 전원이 켜져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운전과 멍충이 반복되는 것은 제품 내부의 온도 유지를 위한 정상적인 상태입니다.
2. 성에나 이슬이 생겨요.
본 제품의 내부 벽면이나 바닥에 이슬(을) 또는 성에(얼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류에 의해 생기는 자연 현상입니다.)
주위 온도나 습도가 높을 경우, 제품의 문을 오랫동안 열어두거나 자주 여닫는 경우에는성에나 이슬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제품 내부에 생기는 약간의 성에는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여 저장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해줍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3. 김치냉장고문이 잘 안 열려요/문이 잘 안 닫혀요.
제품의 앞쪽 뒤쪽보다 높지 않은지 확인하시고 수평을 조절해 주세요.
선반에 있는 식품 혹은 반찬 그릇 등이 문 안쪽에 걸리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세요
4. 김치냉장고의 앞면/뒷면이 뜨거워요.
김치냉장고를 급속 냉각시키거나 절전을 위해 앞면 둘레와 뒷면에 열이 나는 관이있습니다.
특히, 처음 설치했거나 여름철에는 뜨겁게 느껴질 수 있으나, 고장이 아니니안심하고 사용하세요.
5. 김치냉장고 내부의 식품이 얼어요.
설치 장소의 주위 온도가 너무 낮을 경우 김치 또는 기타 저장식품이 얼 수 있으므로 주위온도가 너무 낮지 않은 곳에 설치하세요.
키친타월 등으로 싸서 보관하면 물러짐을 줄일 수 있어 장기 보관할 수 있습니다.
6. 물 흐르는 소리가 나요. (꾸르륵, 지글지글, 북북 등)
제품 내부를 차갑게 하는 물질(냉매)이 흐르는 소리이거나 성에가 녹아 흐르는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7. 뚝뚝 소리가 나요. (달그락 뭉- 덜컹, 딱딱 등)
제품 내부가 차가워지거나, 문을 여닫을 때 내부 온도가 올라가며 부품이 동작하거나멈출 때 또는 자동으로 전기가 끊어지거나 연결될 때 나는 소리입니다.
고장이 아니니안심하고 사용하세요.
8. 제품 주위에서 이상한 소음이 나요.
설치 장소의 바닥이 평평하면서 단단한 곳에 설치하세요.뒷면 10 cm 이상 벽에서 띄워주세요.
제품 뒷면과 옆면에 물건이 있다면 다른 곳으로 치워주세요.
9. 새 제품인데 내부에 물기가 있어요.
제품 생산 시, 성능 확인 과정에서 발생한 것입니다.
사용한 제품이나 고장이 아니니 안심하고 사용하세요.
10. 김치냉장고에서 냄새가 나요.
김치 등의 반찬류는 반드시 뚜껑을 덮거나 랩을 씌워 보관하세요.
특히 육·어류, 건어물 등을 꼭 비닐 포장하여 보관하세요.
김치냉장고 안에 오래 보관한 식품도 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식품을 보관하는 통에서 식품이 넘쳐있다면 마른행주로 잘 닦아주세요.
11. 경보음이 울려요.
김치냉장고 문이 2분 넘게 15 도 이상 열려있으면 경보음이 울립니다.
문을 닫아주세요.
12. 표시부의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 않아요.
[냉동] 버튼을 눌러 풀림 상태가 되면 작동해 보세요.
13. LED가 깜박여요.(해당 모델만 참조하세요.)
SmartThings 앱과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하세요.
연결되면 깜박임이 멈춥니다.
비스포크나 지펠 김치냉장고 관련하여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면, 아래 삼성전자 고객서비스 홈페이지나 대표사이트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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