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삼성로봇청소기 삼성파워봇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 점검표시들에 대해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해결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도 물론 핸드형 청소기를 가장 많이 사용하지만, 문턱이 없는 아파트나 넓은 공간에서는 사람이 직접 움직이지 않아도 알아서 청소를 해주는 로봇청소기의 역할이 굉장히 큽니다.
그래서 요즘은 불과 10년 전에 비해 로봇청소기 구매율도 많이 올라가고 로봇청소기를 제작하는 메이커들 역시 많아졌습니다.
로봇청소기 자체도 하이테크화되어, 점점 AI가 탑재된 로봇청소기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그래서 청소기에 문제 발생 시, 에러코드가 떠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신호를 보냅니다.
오늘은 이러한 에러코드들 중 C01, C02, C03, C05, C06, C07, C11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C01
브러시에 이물질이 걸렸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
스위치를 끈 후, 브러시의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2. C02, C03
순서대로 왼쪽, 오른쪽 구동바퀴에 이물질이 걸렸을 때 발생하는 코드입니다.
스위치를 끈 뒤, 구동바퀴 사이에 낀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3. C05
범퍼센서 점검표시입니다.
스위치를 끈 후 다시 켜봐서, 정상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에러코드가 계속 뜨면, 범퍼와 본체 사이에 작은 이물질이 있는지 확인 후 제거해줍니다.
4. C06
장애물 센서창에 이물질이 끼어 있을 경우 발생하는 코드.
스위치를 끈 뒤, 장애물 센서창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줍니다.
5. C07
추락방지센서창에 이물질이 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스위치를 끈 뒤, 양쪽에 있는 추락방지센서창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 줍니다.
6. C11
메인 PCB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뜨는 코드입니다.
메인 전원을 끄고 다시 처음등록할 때부터 동작시켜봅니다.
이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면 서비스 점검을 해보아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삼성전자 AS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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