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살펴볼 내용은 경동 보일러 가동시 갑작스럽게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게시글에서 귀뚜라미 보일러, 경동보일러, 린나이보일러 관련 에러증상에 대해서 설명드린 것들도 있으니, 아래 이전게시글 링크 들어가셔서 알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선선해진 날씨에 여름철 더웠던 건 이제 기억이 나지도 않네요.
이러다가 겨울비 한번 내리고 나면, 정말 많이 추워질 것 같습니다.
이러다 겨울이 찾아오면 그때부터는 보일러 준비, 월동준비를 철저히 해야 겠습니다.
본격적인 겨울철이 오기 전에 미리 여러가지 보일러 고장증상에 대해 정보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R 28 ER 51 E228
이 표시는 배관누수를 알리는 에러코드입니다.
물보충을 해도 수위가 유지 안되거나, 너무 잦은 물보충을 하게 될 때 이를 인지하고 알람을 띄우게 됩니다.
예상되는 원인으로는 동절기에 직수배관의 동결로 인해 물공급이 안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수배관 자체의 단수로 인해서도 발생하기도 하고, 난방배관과 분배기에 공기가 차있어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또는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배관의 밸브가 잠긴 경우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가장 최악의 경우는 바로 보일러 본체 또는 난방배관에서 누수가 있어서 물보충을 너무 잦게 해줘야 하는 경우입니다.
이럴 때는 우선 보일러의 난방배관 및 분배기의 누수여부를 체크해준 뒤, 보일러를 껐다가 켜서 다시 가동 시켜봅니다.
만약 보일러 누수가 있다면 시공사에 연락을 하고,
배관누수가 없는데도 알람이 계속 뜬다면 as 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ER 29 E255
이 표시는 삼방밸브 (난방 및 온수에 열원을 공급하는 부품)에 이상이 감지되었을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예상되는 원인은 난방 분배기의 밸브가 모두 잠겨있는 경우 또는 부품에 고장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이 경우에는 난방분배기 밸브가 모두 열려있는지 확인해주시고, 만약 잠겨있다면 다시 열어주시고 재가동을 해줍니다.
분배기 밸브가 열려있지만, 동일한 증상이 계속된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R 30 E030
이 표시는 배기가스 온도 이상 에러코드로, 배기가스의 온도가 일정수준보다 높아서 보일러의 안전장치가 작동한 상태입니다.
이 때는 위험할 수 있으므로 보일러 가동을 즉시 중단하고, as 센터에 엔지니어 방문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ER 31
이 표시는 보일러에 공급되는 가스의 앞력에 이상이 감지된 경우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예상되는 원인으로는 집으로 들어오는 가스공급 자체의 압력이 부족할 경우와, 관련 부품고장인 경우입니다.
이 때는 우선 일시적인 오동작인지의 여부를 판별하기 위해, 보일러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 후 재가동을 해서 정상작동 되는지 확인합니다.
가스레인지의 가스를 켜보아서 불꽃점화가 평상시와 동일한지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만약 다 이상이 없는데도 동일한 에러가 뜬다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경동 보일러 관련해서 더 많은 data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경동나비엔보일러 as 사이트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