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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설명서

대성 쎌틱 보일러 에러코드 A AF A1 A2 A3 A4 A5 A6 원인과 내용 정보 알아보기 (대성 셀틱 콘덴싱 가스보일러 고장코드)

by 제페토 2022. 1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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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머지 않아 보일러의 계절인 겨울철이 시작됩니다. 요즘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는 날씨와 큰 일교차를 보면 얼마있지 않아서 곧 추위가 찾아올 것 같습니다. 겨울철이 다가오기 전에 미리 보일러 가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들에대해 파악하고 있으면 유사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대성 쎌틱 보일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장코드 A, A1, A2, A3, A4, A5, A6, A7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 등에 대한 내용입니다. 관련 정보를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1. A, AF 에러


보일러에 물보충이 필요할 때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물이 부족하나 원인으로는 자연증발에 의해서 물이 부족해질 수도 있고, 난방 배관 어딘가에서 누수가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자동타입과 수동타입 보일러의 조치방법이 다른데요, 자동 타입은 온도 조절절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재가동을 하면 보일러 자체적으로 물보충이 됩니다. 수동 타입의 경우에는 직접 수동 물보충 레버를 열고 물을 보충해준 다음 다시 레버를 잠그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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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에러 A1


배기가스 온도센서 이상 또는 통신 에러가 발생했다는 뜻입니다. 실내온도조절기와 보일러 간에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 발생하거나, 배기가스 부에 달린 온도센서가 오작동할 때 발생하는 에러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통신 이상이라면, 온도조절기 전원과 보일러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정상가동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만약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온도센서 이상이거나 또는 온도조절기 자체의 고장일 수도 있으니, AS 센터에 문의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3. 에러코드 A2


A2에러는 급기팬 작동불량 또는 홀센서 신호 오류 불량에 해당하는 에러코드입니다. 팬에 전원을 인가했지만 신호가 감지되지 않아 정상작동을 하지 않는 불량입니다.

이 경우에는 부품 고장이든지 센서부 이상이 발생한 경우이므로, AS 센터에 연락하셔서 점검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4. 에러 A3


이 에러코드는 헛불방지기의 스위치 합선으로 인해 펌프동작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에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합선으로 인한 부품 불량 이므로, AS 센터메 알린 후 부품 교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5. A4 에러

 

 


A4 에러는 보일러 가동 시 난방수의 온도가 상승하여 보일러가 과열되는 에러입니다. 이 에러가 발생하면 안전 상 보일러 사용이 중단됩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와 같이 조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씽크대 아래에 배관 분배기의 밸브가 잠겨있는 곳이 있는지 확인 후, 보일러 난방수가 식을 때까지 기다린 다음, 난방필터 부분의 막힘 여부도 파악해봅니다. 만약 이상이 없는 데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AS 센터에 출장서비스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6. A5 에러


이 표시는 보일러의 배관에 물이 없을 때, 점화불량이 발생하여 펌프가 작동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전문용어로는 헛불 스위치 단선 불량이라고 합니다.

이 경우에는, 보일러의 압력계가 0을 가리키고 있다면 물이 없다는 뜻이므로 물을 보충해준 뒤 다시 가동해서 정상작동여부를 확인해줍니다. 만약 압력계가 없다면 전원을 껐다가 켜서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 후, 동일 증상이 지속된다면 AS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7. A6 에러


이 에러는 점화불량이 발생했을 때 표시되는 코드입니다. 보일러 난방을 가동했을 때 점화동작을 3회 시도했지만 화염감지가 되지 않을 때 점화불량으로 인식하고 표시창에 띄우는 에러코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때는 우선 보일러실의 가스 중간밸브가 잠겨있는지부터 확인해봅니다. 만약 잠겨 있다면 다시 열어서 정상가동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잠겨 있지 않는데도 점화불량 에러가 발생한거라면, 가스 공급이 안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가스로 돌아가는 다른 기기(버너 등)를 이용해  가스를 체크해보았을 때에도 가스가 안들어오면 도시가스에 문의해주시고, 다른 기기에는 정상작동하는데 보일러에서만 작동이 안되면 보일러 AS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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