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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TV (엘지 유플러스 IPTV C-11017 에러코드 원인 증상 해결법 정보 (오류번호 고장코드 랜선 인터넷 오류 조치방법)

by 제페토 2023. 3.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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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게시글에서 엘지 유플러스 티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에러코드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H-51042,  UI-800-3,  S-69001, C-14026, S-35008 등이 었는데요, 인터넷 회선 오류, 랜선 위치 오류, 넷플릭스 오류 등 각 에러코드 마다 원인과 증상, 그리고 간단한 해결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C-11017 이라는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11017 에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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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표시가 화면상에 뜨면서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반복되면 셋톱박스의 전원을 다시 연결해 주세요.'라는 문구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에러코드가 뜨는 주요 원인은 바로 인터넷 신호를 공유기가 제대로 잡아내지 못하고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인터넷 신호가 제대로 들어오지 않으니 셋톱박스 입장에서는 인터넷에 연결이 안되어 있다라고 인식을 하고, 제대로 된 IPTV 화면을 송출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2. 해결방법


이 때는 먼저 인터넷 공유기와 셋톱박스의 '인터넷[WAN]' 포트에 초록색 불이 들어와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초록색 불이 들어와 있는데도 이런 에러코드가 뜬다면 단순히 인터넷 회선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고객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초록색이 아닌 빨간색이나 불빛이 아예 들어오지 않는다면, 인터넷 신호가 제대로 들어오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때는 먼저 공유기의 상태가 정상인지 부터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공유기의 인터넷[WAN] 포트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지 않은 상태라면, 인터넷 랜선을 뺐다가 다시 꼽아주시거나 공유기 전원을 내렸다가 다시 올려주는 등, 강제 리셋을 통해 공유기가 정상적으로 돌아오는 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통 인터넷 랜선이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았었거나, 단순 오작동일 가능성도 있어서, 이런 경우는 인터넷 선을 다시 끼워준다거나 전원을 온오프하면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만약 전원을 껐다가 켜도 문제 해결이 안된다면, 공유기에서 나오는 랜선이나 인터넷 회선이 잘 못 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보통 벽에서 뽑아져 나오는 랜선이 한 개이지만 2~3개 인 경우, 각 랜선마다 바꾸서 꼽은 다음, 공유기와 셋톱박스 전원을 한꺼번에 껐다가 켜서 어떤 랜선이 올바르게 작동하는 인터넷회선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인터넷 랜선이 하나라면, 이번엔 공유기에서 나가는 랜포트를 바꿔가면서 셋톱박스 전원을 껐다가 키는 작업을 계속해서, 공유기 랜포트 중 제대로 연결되는 포트를 찾아야 합니다.


위와 같은 조치들 후에도 동일한 에러코드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몬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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