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곧 무더위가 시작되려나 봅니다. 점점 낮기온이 올라가고 햇볓도 점점 따가워지는 느낌입니다.
저번 시간에 파세코에서 신제품으로 나온 창문형 에어컨에 대해서 대략적인 설명을 드렸었고, 오늘은 에어컨 구체적인 사용방법, 특히 리모컨 및 조작창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번에 말씀드리기에는 좀 복잡하니 이번 게시글에서는 1편, 전원버튼, 취침운전, 모드 선택방법, 온도시간조절, 예약 방법 등 기본적인 동작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전원버튼 사용법 (w. 자동건조)
전원 버튼을 on시키면, 바로 냉방모드가 가동됩니다. 이 때 기본설정 온도는 24도 풍량은 5단으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off 시키면, 모든 기능이 꺼지고 팬만 작동하는 자동건조기능이 실행됩니다.
자동건조기능은 약 15분에서 25분간 에어컨 본체 내부 습기를 제거해주고 자동으로 꺼지게 됩니다.
만약 자동건조기능 작동 중에 강제종료룔 하려면, 전원 버튼을 한번 더 눌러주면 전원표시가 흐려지면서 강제종료가 진행됩니다.
2. 취침운전 모드
달모양의 버튼을 누르면 저출력, 저소음, 디스플레이부 조명절전 등이 실해오디며 취침 모드로 들어가게 됩니다.
기본 설정은 온도 24도 풍량은 1단으로 설정되어 있으며, 약 5분후 취침 전용 풍량으로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취치모드에서는 온도조절만 가능하고 풍량을 취침모드에서 변경이 불가합니다.
취침모드로 들어갔을 경우에도 에어컨을 계속 틀고 잘 수는 없으니, 꺼짐예약이 필요한데요,
이 때는 리모컨의 시계모양의 버튼을 누르고 1~24시간으로 작동 시간을 설정해주면 설정한 시간만 작동을 하고 자동으로 전원 off가 됩니다.
3. M 모드 선택 버튼 사용방법
모드버튼을 누르면, 냉방 - 송풍 - 제습 순서로 바뀌면서 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드키를 약 3초간 누르고 있으며 현재온도가 창에 나타나는데 이걸 확인 후, 냉방모드, 제습모드, 송풍 모드 중 선택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냉방모드의 온도설정은 18도에서 30도까지 가능하고, 제습모드는 습도 50%로 자동설정이 되어 있지만 습도조절이 가능합니다.
송풍모드의 경우 방의 실내공기를 순환하고 선풍기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드 입니다. 단, 송풍 모드에서는 온도조절이 되지 않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UP/DOWN 버튼 관련
업다운 버튼은 온도 및 예약시간, 습도 등을 설정할 때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온도는 1도 간격으로 설정이 가능하고 18도에서 30도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은 1시간 간격으로, 1~24시간까지 설정 가능하고, 습도는 5% 단위로 35~70%이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표시창에 어떻게 표시되는지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5. 예약모드
꺼짐시간이나 켜짐시간을 예약하는 모드로, 예약모드는 본체 표시창에서는 제어가 안되고 리모컨에서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의 시계모양버튼을 누르면 예약모드가 활성화되는데 꺼짐예약을 하는 경우, 1시간단위로 1~24시간까지 작동 시간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미선택시에는 표시창에 0이 깜빡이면서 이전 모드로 돌아갑니다.
만약 예약설정이 다 끝나면, 표시창에는 현재 운전중인 상태가 표시되며, 예약이 완료됩니다.
켜짐 시간을 예약하는 경우에도 역시 1시간 단위로 1~24시간까지 설정이 가능한데요,
켜짐예약은 예약시간을 설정한 뒤, 켜졌을 때 가동될 원하는 운전모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