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무료 AI영상 만들기 사이트 캔바 다운로드 (Canva 애니메이션 캐릭터 AI 동영상 인공지능 제작 방법)

by 제페토 2023. 10. 23.
반응형

요즘 ai기술을 활용한 여러가지 작업들의 영역이 넓어지는 것 같습니다. Ai초창기만 하더라도 전문가의 영역이었지만 지금은 그 장벽이 어느정도 낮아진 것 같습니다. 여러 사이트에서 무료 AI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이트가 많아서 캔바(CANVA)와 같은 사이트에서 동영상을 만드는 방법만 간단하게 익히면 누구나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을 이용해 AI 동영상을 인공지능으로 만들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 사이트들 중에서 캔바라는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AI를 이용해 원하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캔바 ai 이미지 제작 사이트 회원가입 (https://www.canva.com/ai-image-generator/)

반응형

 

먼저 캔바 사이트로 가는데, 홈페이지로 가는 거 보다는 위에 링크 시켜드린 AI Generator 페이지로 바로 입장하시는게 더 편합니다.

입장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여기에서 먼저 중간쪽에 위치한 'Generate AI image'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마도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거나 로그인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로그인 팝업창이 뜨게 되는데요, 특이하게도 캔바는 이용약관 동의화면이 먼저 표시되네요. 모든 항목에 동의를 누르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이메일, 페이스북, 구글아이디로 손쉽게 간편로그인을 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에서 자신이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할 방식을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2. ai로 텍스트를 이용해 이미지 만들어내기

 


그러면 캔바의 이미지 편집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저절로 'magic media' 화면이 뜰겁니다. 이 화면에서 ai generation을 할 수가 있는데요, 만약 이 화면이 뜨지 않고 일반적인 이미지편집 화면만 로딩된다면, 메뉴의 왼쪽 맨 아래의 'Magic media'를 클릭해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인공지능으로 새롭게 만들 이미지를 텍스트 문자로 설명을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가을 분위기의 강물가 아이들'이라는 간략한 텍스트를 넣고, 아래 '이미지 만들기'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그러자 아래와 같이 ai가 이미지를 만들어주네요.

 


이미지 생성할 때 텍스트 넣는 화면을 아래쪽으로 내리면, 만들 이미지의 스타일을 필름/수채화/애니메이션스타일/사진스타일/몽환적 등으로 선택할 수 있는 항목도 있고, 이미지 사이즈도 조절해서 생성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 AI 동영상 만들기

 


이미지 뿐 아니라 바로 옆의 동영상탭을 클릭하면, 이미지와 마찬가지로 텍스트를 이용해 AI로 영상을 제작하는 일도 가능합니다. 아래 화면의 설명에 나온 것처럼 상황을 설명하는 텍스를 입력하고 영상을 생성하면 몇초 분량의 동영상이 만들어집니다.

 


저는 '자전거를 타는 소녀'라는 간략한 텍스트를 입력하여 동영상 생성을 했더니 아래와 같은 동영상이 만들어졌습니다. 만약 생성된 이미지가 마음에 안들면 다시 생성버튼을 눌러 여러가지 옵션의 동영상을 비교해서 고를 수 있습니다.

 

4. 캔바 (CANVA) 무료로 이용하기

 

 


이렇게 AI를 이용해 이미지와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도 한도가 있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면 처음 주는 5크레딧으로 5번에 한해 이렇게 무료로 AI Generator를 연습해볼 수 있는데요, 캔바프로를 정식으로 구독하게 되면 크레딧이 아니라 월 550회(이미지 500번, 동영상 50번) ai generator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i 영상 제작 이외에도 1억개 이상의 프리미엄 사진과 동영상 이용 가능하고, 배경 제거 및 프리미엄 애니메이션 이미지 및 영상 제공, 1TB의 저장공간 제공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습니다.

 


캔바프로의 월 요금은 1만4천원으로 그리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한달은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보시면 아시겠지만 30일은 무료로 캔바프로를 사용할 수 있고,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하면, 무료체험 종료 7일전 알람을 알려드리기도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께서는 먼저 무료체험을 해보시고, 실제 구독을 진행해주셔도 될 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