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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시스템 에어컨 스마트띵스 에러코드 15-100, 15-300, 04-100, 11-001, 13-002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삼성 하우젠 에어컨 스마트싱스 오류코드)

by 제페토 2022. 7. 10.

삼성 시스템 에어컨의 경우 삼성 앱 스마트띵스(스마트싱스)와 제품연결을 하면 와이파이만 연결되어 있으면 스마트폰을 통해서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방마다 컨트롤도 가능하고, 집 밖에서도 제어가 가능해서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그런데, 이 스마트띵스에서도 일부 에러코드가 발생하곤 합니다.

에러코드로 표시되면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러한 에러가 뜨시는 분들은 도움이 되시라고, 제가 찾아서 올려봅니다.

참고로, 삼성 무풍 시스템 에어컨의 에러코드의 원인과 조치방법을 찾고 계신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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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말씀드린 것처럼 오늘은 삼성 하우젠 시스템 에어컨 스마트싱스 에러코드 15-100, 15-300, 04-100, 11-001, 13-002 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15-100, 15-300 에러

에어컨 실내기와 공유기 사이의 와이파이 수신 감도가 낮아서 연결 장애가 발생할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스마트띵스에 제품등록을 시도할 때 나타나는 제품등록 실패 메세지입니다.

이 때는 오류코드가 뜨면서 완료 %가 98~99%에서 멈추어 있는 증상이 발생합니다.

아이폰의 경우 15-100으로 뜨고,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15-300으로 표시됩니다.

 

출처 : 삼성전자 고객센터 홈페이지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 실내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켠 후에 연결을 재시도 합니다.
- 와이파이 공유기의 이름을 영문으로 변경 후, 다시 시도해봅니다.
- 제품의 와이파이키트 리셋 후 재시도해봅니다.
(와이파이키트 리셋은, 리모컨의 온도낮추는 버튼과 확인 버튼을 동시에 4초씩 3번 누르면 와이파이키트가 초기화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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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04-100 에러코드

다른 스마트폰으로 에어컨을 동시에 연결을 시도할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출처 : 삼성전자 고객센터 홈페이지



이 때는 실내기의 전원을 껐다가 5초뒤 재연결한 뒤, 가동시켜 봅니다.

제품의 와이파이키트도 리셋후 다시 가동시켜봅니다.

만약 다른 스마트폰에 에어컨이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그 스마트폰에 등록된 에어컨을 지워주어야지 됩니다.

이 때는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 와이파이 > 더보기 > 고급으로 들어가서,

네트워크 관리 > 에어컨기기의 Soft-AP (A/C라고 표시되어 있음)을 선택하여 제거해줍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스마트폰으로 에어컨 제품을 연결하면 충돌이나 에러코드가 뜨지 않고 잘 등록이 됩니다.


3. 11-001, 13-002 에러

에어컨과 연결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전파감도가 낮거나 전파방해가 될 경우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 제품 등록 %가 40~44%에서 멈추어 있거나, 오류코드가 뜨게 됩니다.

 

출처 : 삼성전자 고객센터 홈페이지



이 때는 와이파이 전파가 낮을 경우, 스마트폰의 설정 > 연결> 와아피이 > 더보기 > 고급 으로 가서, '모바일 데이터로 전환' 버튼을 해제해 준 다음, 

제품 연결을 다시 시도해줍니다.

또는 실내기 와이파티키트를 리모컨으로 리셋한 다음 재시도를 해주셔도 됩니다.


4. 스마트싱스 앱에서 오류 보내기 방법

이러한 종류의 에러들이 스마트띵스 앱에서 발생하게 되면, 이를 삼성전자 센터로 알리고 답변을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마트띵스 실행 > 하단의 메뉴 > 설정 > 문의하기 > 오류보내기 > 제품선택 > 문의하기/오류보내기 > 발생빈도 > 증상/문의내용 작성 > 시스템로그 데이터 보내기 체크 > 전송

이렇게 진행 후, 평균적으로 일주일 안에는 삼성멤버스 앱을 통해 답변이 온다고 합니다.


혹시, 더 자세한 답변이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삼성전자 AS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찾으시는 정보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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