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가 한창입니다. 이런 무더위에서는 에어컨 만큼 효자상품이 없습니다.
특히 방안 마다 설치가 가능한 시스템 에어컨과 사무실 전체를 골고루 시원하게 해주는 사무형 시스템 에어컨이 아주 효자 상품입니다.
그런데, 이런 무더위가 계속 되다보면 에어컨에도 고장이 자주 발생하고, 에어컨 가동에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미리 에러코드들에 대해 알아두고 증상과 해결방법 등을 숙지하고 있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부터 삼성 시스템 에어컨 에러코드 E628, E911, E913, E426, E427 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E628 에러
이 에러는 실내기와 와이파이 키트 간에 통신이 원활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와이파이키트를 리셋하고 다시 제품등록을 해주셔야 합니다.
와이파이키트를 리셋하는 방법은 와이파이키트 사이드쪽에 붙어있는 리셋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리셋이 되면서 연결된 실내기와 다시 연결됩니다.
만약 와이파이키트에 문제가 없었는데도 이런 에러가 발생했다면 간혹 일시적인 통신 장애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와이파이키트를 리셋하시기 전에 먼저 에어컨 차단기를 내렸다가 조금뒤 다시 올린 후 재가동시켜서 에러발생 유무를 먼저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2. E911, E913 에러
이 에러는 물 순환량이 부족할 때 표시되는 코드입니다.
필터나 거름망이 이물질에 의해 막혀 있을 때도 발생하고, 펌프 고장으로 물순환이 안될 때, 그리고 실외기 전원이 꺼져있을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실외기실의 전원 차단기가 내려가 있지는 않은지 먼저 확인을 해봅니다.
물배관의 이물 거름망에 이물질이 있어서 물순환이 안되는 경우에는 거름망의 이물질을 제거해줍니다.
만약 거름망은 깨끗한데도 배관의 물순환이 원활하지 않다면, 설치 기사님을 다시 부르셔서 배관을 손봐야 할 수 있습니다.
3. E426, E427 에러
실내기 실외기의 전원선에 단선이 발생했거나 쇼트 발생이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최초 설치시 또는 전기 공사 시에 전원선을 잘 못 건드려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는 설치했던 기사님과 먼저 연락을 해서, 전기선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그리고 이슈사항이 없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만약 설치시 이슈가 없었다면, 전기기사님 AS를 부르셔서 전기부분을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삼성전자 AS 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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