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집은 KT 올레 TV를 사용합니다. 물론 AI 스피커는 기가지니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은 기가지니를 불러서 TV를 켜거나 채널검색을 하는데, 가끔은 고장증상이 있거나 에러코드가 떠 있으면 불편한게 이만저만 아니더군요.
유상으로 KT 올레 고객서비스센터 통해서 AS 설치기사를 부르기도 애매하고 그렇다고 그냥 사용하기에도 애매해서,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럴 때 고장시 조치사항이나 특성 에러코드에 대한 원인과 해결방법을 미리 알고 있으면 편할 것 같아서, 저도 이번에 공부할 겸 공유해봅니다.
오늘 알아볼 에러코드들은 NET-001, StreamE-001, HDSE000, NAV-001 입니다.
1. NET-001 에러
셋톱박스의 인터넷 연결선이 빠져 있거나 접속불량일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에러가 발생하면, 팝업메세지가 뜨거나 계속 셋톱박스가 재부팅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때는 어뎁터에 꽃힌 인터넷 회선이 잘 체결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합니다.
연결이 잘안되어 있다면 다시 체결 후, 동작시켜보시고,
만약 연결이 잘되어 있다면, 셋톱박스와 연결된 모뎀을 재부팅시켜줍니다.
2. StreamE-001 에러
수신불량으로 방송신호가 원활하게 잡히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셋톱박스에 연결된 모뎀 뒷면에 인터넷 회선이 잘 꾳혀있는지 확인해줍니다.
마찬가지로 만약 연결이 잘되어 있다면, 셋톱박스와 연결된 모뎀을 재부팅시켜줍니다.
3. HDSE000 에러
네트워크 연결 오류 알림 메세지입니다.
단말기와 연결된 모뎀의 전원을 재부팅 해준 뒤 다시 작동시켜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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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NAV-001 에러
일시적인 네트워크 오류로, 인터넷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모뎀과 셋톰박스간 인터넷 연결선이 잘 체결되어 있는지 먼저 확인합니다.
잘 연결되어 있다면, 셋톱박스와 모뎀 전원을 전부 껐다가 다시 켜서 잘 연결되는지 확인합니다.
이렇게 해도 안되면, 공유기 설정 주소로 들어가서 관리도구로 입장하시고, IPTV 설정을 IPTV-KT로 바꾸어주시면 됩니다.
더 자세한 사항에 대해 알고 싶으시거나, 문의가 있으신 분들은 아래 KT 올레 홈페이지 방문하시면 더 많은 정보 얻으실 수 있습니다.
https://help.kt.com/main.js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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