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을 달래주는 장마가 다시 시작되었나요?
오늘 일요일을 시작으로 이번주 화요일까지 장맛비가 예보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더니 그래도 장맛비 덕분에 더위가 조금은 사그라드는 느낌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아직 여름의 한가운데 이므로, 비가 왔다가 멈추는 순간에는 어김없이 또 습한 기운과 함께 무더위가 찾아오고 더불어 열대야도 여전한데요,
오늘은 삼성 하우젠 무풍 에어컨에서 발생할 수 있는 C320, C461, C462, C464, C466 에러코드들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여러가지 에러코드들에 대해서는 아래 제 이전 게시글들을 들어가셔서 찾아보시면, 각 가정에서 발생하는 여러 에러증상들에 대한 해답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의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1. C320 에러
이 에러는 실외기 컴프레셔의 OLP(Over Load Protector) 센서부에 이상이 발생할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OLP란 과부하보호기로서 온도스위치 중의 하나입니다.
컴프레셔가 과부하가 걸려서 온도가 상승하면 센서부에서 인식을 하는 것이지요.
이 센서부 자체 고장이나, 에어컨의 과도한 사용 또는 실외기실 환기부족으로 인한 온도상승으로 센서부 점검 오류가 뜨는 것입니다.
이 때는 센서부 체결상태를 확인하고, 실외기실 환기를 시킨뒤 재가동을 해봅니다.
만약 센서부 자체 결함으로 의심이 되면, AS 센터에 문의학 필요합니다.
2. C461 에러
이 에러표시는 압축기 기동운전 점검 표시입니다.
이 때는 실외기의 PBA 교체 또는 압축기 단품 고장일 때 압축기 교체가 필요합니다.
3. C462 에러
이 표시는 실외기 저전류 보호제어 오류에 대한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실외기의 위치를 변경하거나 환경을 바꾸어줘야 합니다.
실외기 설치 부주의로 인해 또는 외부환경 영향으로 인해, 저전류가 흐르거나 리크가 있는 경우입니다.
설치기사를 다시 불러 재설치하거나, AS 센터 문의해서 증상을 정확히 점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4. C464 에러
압축기 내부의 전류가 상승함에 따라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실외기 PBA 점검, 실외기 전원 점검, 서비스밸브 개방 여부 점검, 실외기 팬 정상 동작 확인을 해보아야 합니다.
대부분 실외기 설치가 잘못되어 발생하는 불량 또는 실외기 PBA/압축기 고장으로 표시되는 불량입니다.
PBA나 압축기 단품 교체를 하시거나, 설치기사님께 실외기 설치상태를 재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5. C466 에러
이 에러는 실외기 내부 전압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코드입니다.
이 때는 실외기가 연결된 전기콘센트의 전압상태를 미리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실외기가 멀티탭과 연결되어 있다면 멀티탭을 용량이 큰 제품으로 바꾸어 주고, 만약 실외기 자체 문제라면 실외기 PBA를 교체해줍니다.
이외의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삼성전자 고객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