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에어컨에서 발생하는 에러들 중 가장 기본중에 기본 에러들을 찾고 계신 분은 아래 이전 게시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엘지 시스템 에어컨 (천장형 스탠드 벽걸이 )에서 발생가능한 에러코드 CH39, CH105, CH106, CH221, CH222에 대해 살펴보도록 합니다.
무더운 여름철에 미리 에러코드들에 대해 숙지하고 계시다가 혹시 집이나 사무실에 있는 에어컨이 실제로 고장난다면, 그 때 적절한 초기 조치를 할 수 있으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럼 오늘의 에러코드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CH39 에러
이 표시는 커뮤니케이션 통신 에러코드입니다.
PFC와 INV PCB 기판 사이에 통신이 불량함에 따라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실내기의 전원을 껐다가 5분뒤 다시 연결을 하고 재가동을 시켜줍니다.
대부분의 경우 해결이 되지만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AS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2. CH105, CH106 에러
메인보드와 팬보드 간에 통신에 이상발생으로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통신선 체결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고, 메인 보드의 자체 고장일 수도 있습니다.
통신선이 잘못 체결되어 있으면 재연결을 해주고, 기기는 스마트 리셋을 해준뒤 다시 재가동을 해봅니다.
만약 문제가 여전히 발생하면, 보드 자체 고장으로 판단하고 AS 점검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3. CH221 에러
이 에러는 실내기 팬 IPM 에러 표시입니다.
에어컨을 과도하게 사용함에 따라 과부하가 발생하거나, 실내기 팬과 모터의 조립상태가 불량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때는 실내기 팬 모터와 PCB 조립상태를 먼저 체크한 뒤, 이상이 없으면 통신이상일 수 있으므로, 실내기 차단기를 내렸다 올려서 재가동을 시켜줍니다.
만약 이상이 발생하지 않으면 다행이지만, 지속적으로 문제 발생 시에는 팬 PCB 모듈 자체의 고장일 수 있으므로, AS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4. CH222 에러
이 표시는 실내기의 팬에 과전류가 흘렀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역시 에어컨 기기자체에 과부하가 걸렸거나, 팬 모터 자체 불량, 캔 모터 조립불량, 커넥터 체결 불량 등에 의해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이 때는 실내기 팬모터의 조립상태를 확인하고, 팬모터에 연결된 선의 상태 및 단선도 확인을 합니다.
이상이 없다면, 기기를 껏다가 다시 켜서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문제 지속시 AS 문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은 아래 엘지전자 서비스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위 조치들로도 모르시는 것이나, 또 다른 에러코드에 대한 정보등이 필요하신 아래 엘지전자 AS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lge.co.kr/suppor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