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장마철인 것 같기도 하고 장마철이 끝난 것 같기도 하고, 마치 열대우림기후처럼 비가 소나기처럼 왔다가갔다가 하는게,
습하고 무더워서 짜증지수가 늘어만 가는 것 같습니다.
특히 천둥을 동반한 비가 내리다 보면, 에어컨 가동시에 순간전압 등 통신문제로 인해 에러코드가 뜨면서 에어컨이 멈추는 현상도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더욱더 신경이 쓰이는데요,
이럴 때를 위해 몇가지 에러코드는 숙지하고 있는 게 좋습니다.
지금까지 여러가지 에러코드들에 대해 다루었으니, 아래 이전 게시글에서 찾으시는 에러코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022.08.01 - 삼성 하우젠 무풍 에어컨 에러코드 C320 C461 C462 C464 C466 원인과 해결방법. (삼성 시스템 천장형 에어컨 2IN1 인버터 고장코드)
오늘은 삼성 무풍 에어컨, 천장형 시스템 에어컨 등에서 자주 발생하는 에러코드 C467, C469, C470, C471, C474에 대해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467
압축기에 이상현상 발생 시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압축기 상태를 점검하고, 압축기에 연결된 전선의 단선 및 오픈 불량, 그리고 실외기 PBA를 점검해주어야 합니다.
압축기 전선 단선이거나 체결불량의 경우, 문제가 단순하지만, PBA 고장의 경우 부품 교체를 해주어야 합니다.
이 때는 AS에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2. C469
이 에러는 실외기실 제어기 내부 전압센서에 이상 발생시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단순 통신 불량도 있으므로, 실내외기 전원을 껐다가 켠 후, 재가동을 해봅니다.
이상이 없으면 다행이지만,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전압센서 고장 또는 체결 불량입니다.
AS문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3. C470, C471
이 표시가 뜨면 실외기 EEPROM에 저장된 Data를 점검해보아야 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단순 통신 불량일 수도 있으므로, 실외기 전원을 껐다가 10분 후 다시 켜서 정상 작동 되는지 확인 합니다.
만약 에러가 계속 뜬다면 AS 센터에 문의가 필요한 에러입니다.
4. C474
이 에러는 방열판의 온도센서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의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도 방열판 자체 고장의 경우 실외기 PBA 자체를 교체해야 하므로, AS 점검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더 많은 에러코드에 대한 정보 및 조치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방문하셔서 문의하시는 게 빠릅니다.
https://www.samsungsvc.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