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엘지 에어컨에 대한 에러코드들 많이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살펴볼 에러코드 이외의 에러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7.27 - 엘지 시스템 에어컨 에러코드 CH11 CH12 CH36 CH38 CH48 원인 증상 해결방법 알아보기 (LG 휘센 인버터 에어컨 오류 고장코드 조치방법)
오늘은 엘지 시스템 에어컨, 천장형 스탠드 벽걸이 에어컨에서 발생가능한 에러코드 CH37, CH42, CH43, CH72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보통 언급되는 에러들은 아니지만, 간혹 한번씩 발생되는 에러코드들이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도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1. CH37 에러
이 에러는 냉매 압축비가 초과함에 따라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냉매 압축비는 응축온도/압력과 증발온도/압력에 의해 각각 압축비가 결정되는데, 이 압축비가 일정 범위안에서 나오지 않으면 제대로 냉각효율이 나오지 않습니다.
내부 고장에 의해 압축비가 틀어지게 되면 이 에러가 뜨는 것입니다.
일시적 통신오류일 수 있으므로, 실외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주고, 재가동을 시켜줍니다.
문제가 지속되면, AS 센터에 문의해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
2. CH42, CH43 에러
순서대로 저압 압력센서 에러, 고압 압력센서 에러에 대한 코드입니다.
압력센서는 냉매압력센서를 말하는 것으로, 냉매압력의 최소값과 최대값을 측정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게 고장이 나거나 통신불량으로 꼬이게 되면 제대로 압력을 측정할 수 없게 되어, 기기가 작동을 멈추게 됩니다.
이 때는, 기기 차단기를 내렸다가 올려서 리셋 후, 다시 동작을 시켜보고, 센서 고장이 의심이 되면,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3. CH72 에러
이 에러는 사방변 절환 실패 에러코드입니다.
에어컨에서 사방변이라는 부품은 콤프레셔에서 압축되어 나오는 냉매를 응축기와 증발기로 보내 냉방 또는 난방을 절환하는 부품입니다.
이 사방변에 이상이 발생하여 절환하는 프로세스를 진행하지 못할 때 뜨는 에러인 것입니다.
역시나 단순통신에러 아니면 사방변 자체 부품 고장이므로, 기기 리셋을 해보고 그 뒤에도 문제가 지속된다면 AS에 문의를 해보셔야 합니다.
위 조치들로도 모르시는 것이나, 또 다른 에러코드에 대한 정보등이 필요하신 아래 엘지전자 AS 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lge.co.kr/suppor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