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모든코인

파이코인 KYC 통과 성공 후기 (KYC 승인 검증인 되기 튜토리얼과 퀴즈)

by 제페토 2022. 8. 18.
반응형

드디어 바라고 바라던 파이코인 KYC 승인을 통과했습니다.

파이코인 KYC 인증 신청을 넣은지 무려 2개월만에 성공한 것입니다. ㄷㄷㄷ

제가 속한 그룹에 있는 분들도 그렇고, 제가 방장으로 있는 대화방에서도 그렇고 많은 분들이 아직 KYC 인증을 받지 못한 것 같은데요,

그래도 기다리다보면 승인을 받게 되니, 참을성을 가지고 더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파이코인 KYC를 승인 받았으니, 그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보안정책상 자세하게는 오픈할 수 없지만, KYC 승인 후 이러이러한 코스가 나오더라, 이렇게 하더라 정도만 살짝 오픈해볼까 합니다.


1. KYC인증되었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

하루에 한분 파이코인 버튼을 클릭할 때, 이렇게 'KYC Application Update!'라는 문구와 함께,

Congratulations, your KYC application has been validated! You can now become a JYC validator yourself through the KYC app in the Pi Browser.

라는 설명이 뜹니다.

그럼 인증되었다는 뜻입니다. ^^

아래 파이브라우저 열기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파이브라우저 로그인을 하고 KYC.PI로 들어가보면, 원래 검토중이라고 되어 있던 화면이, 'KYC 통과'라는 화면으로 바뀌어 있습니다.

 

반응형

 

 


2. 검증인 되기 (KYC Validator)

통과된 화면 아래쪽에 검증인되기 라는 버튼이 생겼습니다.

파이코인에서는 kyc인증을 이런식으로 파이오니어들을 활용해하는구나 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KYC통과된 파이오니어들이 다른 신청자들의 회원불가여부를 검증해주는 것입니다.

검증인되기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들처럼 검증인이 되기 위한 튜토리얼을 진행하는 화면들이 나옵니다.

그럼 get started 버튼과 확인 버튼을 순서대로 누릅니다.


3. 검증인 튜토리얼과 퀴즈

검증인 되기 교육은, 튜토리얼과 몇가지 퀴즈를 풀고 나면, 끝납니다.

보통 5분~10분 정도 걸립니다.

검증인 되기에서는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검증인 활동을 할 때 그 화면을 캡쳐하거나 촬영하여 유포하는 행위가 절대 금지된다는 점입니다.

만약 추후에 이런 활동이 적발된다면, 지금까지 채굴했던 파이코인몰수는 물론 파이오니어 자격자체를 박탈당하게 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4. 검증 시작, 그리고 메인넷리스트

튜토리얼과 퀴즈를 다 풀고 나면 몇몇 사람들에 대한 검증작업을 하게 됩니다.

아마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는 것 같습니다.

이 작업을 하고 나면 몇개의 작업을 했고 몇개가 유효했고, 나중에 내가 검토했던 사람들이 KYC인증을 통과하게 되면 추가적으로 PI코인을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KYC 인증을 마치고 나니, 메인넷 리스트의 6번항목에도 녹색체크가 들어왔네요.

이제 얼마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7번항목도 불이 들어오고, 저의 메인넷지갑으로 파이코인이 들어올 날이 머지 않은 것 같군요.

 

 

 

 


아직 KYC인증을 못받으신 분들도 조금만 더 기다리시면 승인되는 날이 곧 올겁니다.

오늘 저도 검증인으로서 12명을 심사했는데, 그 중 한국인들이 7명이었답니다.

그럼 화이팅 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