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새삼 더 고맙게 느껴지는 가전제품이 있습니다.
바로 의류건조기입니다. 왜냐하면 세탁된 빨래를 널 필요도 없이 바로 건조기로 넣어서 돌리기만 하면 비가 올때나 눈이 올때나 뽀송뽀송한 상태로 말려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주부들 사이에서 구비해놓으면 삶이 편해지는 잇템 1순위로 건조기가 꼽히는 이유도 이것일 겁니다.
하지만 1년 365일 사용빈도가 높다보니 자연스럽게 고장도 잦은 편입니다.
오늘은 그래서 엘지 건조기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 PS P5 PF E13 nP HS H5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잔고장이 났을 때 직접 해결을 할 수 있도고, 각 고장코드별 원인과 해결법을 숙지하고 계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타 다른 에러코드들에 대한 설명은 아래 이전 게시글에서 찾아봐주시면 되겠습니다.
2022.09.28 - 엘지 건조기 에러코드 dE dE1 IF CL OE dm drn 원인과 해결방법 (LG전자 트롬 건조기 동파 해동모드 버튼잠금해제방법 고장코드 오류코드)
2022.10.04 - 엘지 트롬건조기 AE LE1 LE2 LE3 FO 에러코드 원인과 해결법 알아보기 (LG 건조기 오류코드 고장코드)
PS, PF 에러
입력 전원이 부정확하게 들어오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건조기의 전원으로 들어오는 흰색과 빨간색 선의 연결이 바뀌었는지 확인 후, 다시 체결해줍니다.
집 배전반의 전기퓨즈가 제대로 작동 중인지도 확인합니다.
만약 동일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AS 점검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E13 에러
이 표시는 건조기의 물이 배수가 되지 않고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배수호스가 꼬이거나 이물질이 막혀있는 경우, 또는 겨울철에 호스가 얼어있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 때는 먼저 배수 호스가 꼬이거나 막혀있는지 확인 후, 원인물질을 제거해주거나 해동을 해준 뒤, 다시 건조기를 가동시켜봅니다.
nP 에러
건조기에 들어오는 입력 전류가 감지되지 않을 때, 즉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때 뜨는 오류코드입니다.
이 때는 가정 전기 배선 자체에 문제가 있거나, 단선이 있어서 전류가 제대로 건조기로 공급이 안되고 있을 확률이 있습니다.
배선이나 전원 자체를 확인해주시고, 문제 지속 발생 시 전기기사에게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HS, H5 에러
건조기 내부에 달려있는 습도 센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습도센서부 고장 또는 단순 통신이상으로 인한 불량코드 일 수 있습니다.
일단 건조기의 전원을 껐다가 켠 후, 다시 가동해서 정상가동 여부를 체크해줍니다.
만약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면 습도센서 고장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습도 센서는 보푸라기 필터 아래에 위치하고 있으니, 필터를 빼내고 센서를 마른 수건으로 조심히 닦아내줍니다.
문제가 계속 발생하면 AS 센터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고장 및 에러코드 관련해서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엘지 고객서비스 홈페이지 링크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lge.co.kr/suppor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