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지는 것 같습니다.
일교차가 커서 그런지, 일과 시간 중에는 괜찮다가 아침 저녁으로 추위가 느껴집니다.
그래서 그런지, 저희집에서는 오늘부터 온수매트를 꺼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다시 가동하는 온수매트라서 그런지, 물을 채워 넣는 과정에서 몇차례 다른 종류의 에러코드가 두번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자가 점검 및 해결법을 알고 있어서, 가볍게 처리하고 넘어갔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은 간단한 문제가지고도 as 센터에 문의를 하고 출장비를 소비하게 될 것 같은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정리해봤습니다.
오늘은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 Er02, Er05, Er11, Er15 에 대해 원인과 해결방법을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동나비엔에는 여러가지 모델이 있는데, The care, Modern, New simple, Simple, Original 전모델 동일한 고장코드, 오류코드가 있습니다.
1. Er02, 02 에러
이 표시는 온수매트 보일러 모듈부에 물이 부족할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설명서에 나온 물보충 방법에 따라 물을 보충해주시고나서 다시 재가동을 해서 정상동작 여부를 파악해줍니다.
물을 보충할 때는 정수 또는 생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수돗물을 사용하면 변색으로 인해 보일러 내부나 매트안 호스내부가 변색될 수 있습니다.
물수위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어 물부족문제가 없는데도 동일한 에러가 지속 발생한다면,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2. Er05, 05 에러
이 표시는 온수매트의 물탱크(보일러부)의 온도센서에 이상 발생 시,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전원을 껐다가 켜본 뒤, 정상 작동여부를 파악해보고,
만약 동일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as 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3. Er11, 11 에러
이 표시는 수위 감지부 이상 발생 시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실제로 정상수위보다 물이 넘치거나, 정상수위에 비해 현저히 물 수위가 낮을 경우에 발생할 수 있고,
수위 감지 센서 자체 고장으로 뜨는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수위감지 에러가 뜨면, 물탱크 내에 차있는 물의 양을 파악 후, 만약 수위에는 이상이 없다면, as 센터 문의가 필요합니다.
단순 오작동일 수 있으니, 전원을 껐다가 켜본 뒤 다시 가동해보는 것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4. Er15, 15 에러
이 표시는 이온케어 장치가 달린 매트의 경우, 이온케어장치에 이상 발생 시,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단순 오작동 유무를 판단하기 위해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서, 정상작동하는 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동일 에러가 뜨면, 이온케어장치부 고장이므로, as 를 맡기셔야 합니다.
제품에 대해 더 많은 정보와 지식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경동 나비엔 as 고객서비스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kdnavien.co.kr/custom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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