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는 것이, 점점 겨울날씨로 들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감기걸리기에도 쉽고 건강관리가 필요한 때인만큼, 가정에서 보일러 및 온수매트, 전기매트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입니다.
온수매트의 경우에는 특히나 전자파가 나오지 않아서 더 사용빈도가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대표적으로 일월에서 나온 온수매트의 경우, 물 순환을 모터가 아닌 자연순환방식을 채용하고 있어 더 건강에 좋다는 인식이 퍼져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일월 매트를 두개나 구입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온수매트나 전기매트의 경우, 일년동안 사용하지 않았다가 다시 꺼내서 가동을 시켜보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하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일월 온수매트 및 전기매트에서 나타나는 에러코드(E1, E2, E3, E4), 고장증상과 해결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일월 전기매트
E1 에러
발열선 중간에 단선이 발생하여, 전기매트로 들어가는 전원이 차단되는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
E2 에러
발열선 +/- 전선이 쇼트가 발생함으로 인해, 전원이 제대로 들어가지 못해 발생하는 코드.
E3 에러
내부 PCB의 릴레이 회로의 통신 오류로 인해, 동신 오작동으로 인한 에러코드입니다.
E4 에러
조절기부에 있는 온도감지센서에서 이상 발생했더나, 온도조절기의 접속 불량으로 인해 제대로 작동을 못할 경우의 에러코드입니다.
조치방법
위 에러코드들이 발생했을 때는 일단 전원코드를 뽑고, 전기매트와 조절기를 분리해줍니다.
다시 조절기와 매트를 연결, 전원까지 연결한 다음, 재작동을 해서 정상작동 여부를 체크해줍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동일한 에러가 발생하면 AS 고객서비스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2. 일월 온수매트
E1 에러
이 표시는 물통 안에 물이 부족하다는 뜻의 에러코드입니다.
물통안에 수위 감지 센서가 있는데, 일정 수위 이하로 내려가면 물부족 에러를 띄우게 되는 것입니다.
이 경우, 물통 뚜껑을 열고 물을 다시 적정선까지 채워주면 에러코드가 사라지고 정상작동을 하게 됩니다.
E3 에러
이 표시는 수온센서에 이상발생 시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E4 에러
이 표시는 보일러에 내장되어 있는 히터센서부에 이상 발생시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E3, E4 에러코드는 단순오작동 아니면 부품 고장입니다.
일단 전원을 껐다가 켜서 재가동했을 때 정상작동여부를 체크해본 뒤, 만약 동일 증상이 발생한다면 AS 센터에 고장수리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더 많은 제품관련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일월 AS 서비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더 많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https://m.ilwoul.co.kr/app/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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