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부터 겨울철이 시작되나 봅니다. 아침부터 영하의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온수와 온수매트/전기매트 등으로 견딜만했지만 이제부터는 정말 난방을 위해 보일러를 떼야 하는 시기가 온 것 같습니다.
난방을 위해 보일러를 가동시키게 되면 온수 때와는 또 다르게 가스 사용량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보일러 기기 자체의 가동율도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자잘한 고장증상들이 나오기 시작할 것 입니다.
추운 겨울 한파에 잘 대응하기 위해서는, 보일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잘 숙지하고 계시고, 각 고장증상 들에 대한 조치방법, 해결방법 등도 알고 계시는 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귀뚜라미 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 01 02 03 06 08 22 91 92 94 95 에 대해 그 원인과 해결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1, 02, 03 에러 (er01, er02, er03)
이 에러 코드는 보일러 점화 불꽃감지기에 이상이 발생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점화자체가 되지 않았거나, 점화가 되다가 꺼지는 등의 현상이 발생했을 때 보일러 자체적으로 안전차단장치가 구동되면서 뜨는 코드인데요,
이 경우에는 먼저 실내온도조절기의 전원 버튼을 껐다가 다시 켜 준 뒤, 정상가동 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스 점화가 안되는 현상일 수 있으니 가스밸브가 제대로 열려있는지도 확인해서 만약 닫혀 있다면 열고나서 다시 가동시켜 봅니다.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동일한 에러현상이 지속된다면 as 센터메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06 에러 (ER 06)
보일러 내부에서 송풍기가 작동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송풍기가 작동하지 않는 다면, 송풍기 자체 고장이든지 송풍기 회전수를 감지하는 센서 고장일 가능성이 큽니다.
일단 전원을 껐다 켜서, 단순 오작동 여부를 파악 후,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08 에러 (ER 08)
이 에러코드는 온도조절기와 보일러 간 통신이상이 발생했을 때 뜨는 코드입니다.
조절기 전원과 보일러 전원을 다 껐다가 켜주시고 다시 가동해서 정상작동 여부를 파악해주기 바랍니다. 만약 문제가 있으면 고객 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주십시오.
22 에러 (er22)
응축수 배관이 막혀있거나 순환이 안되었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응축수 순환이 잘 되고 있는지 배수구 끝을 먼저 확인해주시고 이물질이 끼어있거나 배수관이 꼬여 있는 경우 해결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치 후에도 고장 증상이 반복된다면, AS 센터메 문의가 필요합니다.
91, 92, 94, 95 에러 (er91, er92, er94, er95)
보일러 내 탱크에 물이 충분히 않은 저수위 현상이 발견될 때 뜨는 에러코드들입니다.
보통은 보일러 내부에 물이 부족하게 되면 자동으로 물이 보충되게 되는데, 저수위가 연속으로 5분 이상 지속될 때 무언가 잘못됨을 인지하고 보일러가 에러코드를 띄우게 되는 것입니다., 이 때는 먼저 공급수 단수가 의심되므로 공급수 호스에 물이 제대로 흘러 나오는지 체크해줍니다.
단수 현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저수위 알람이 뜬다면 센서부 고장이므로, AS 센터에 교체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