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부터 본격적인 겨울철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영하의 날씨로 아침을 시작하고 있는데요, 어제까지 겨울을 알리는 비가 내리더니 비가 그치자마자 바로 영하권으로 들어서네요. 이제는 난방이 필요할 때입니다.
보일러로 난방을 가동하면 아무래도 가동율이 올라감에 따른 고장, 그리고 바깥 보일러실 온도가 너무 내려감에 따른 동파고장 등 이외에도 여러가지 고장 및 오류증상들이 나오게 마련입니다.
이번 겨울에도 따듯하게 잘 나기 위해서는, 더 추워지기 전에 미리미리 집 보일러를 미리 점검하고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에러들에 대해 알아보고 대처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에는 귀뚜라미 보일러의 에러코드 04 05 07 10 14 21 32 96 97 98 99 에 대해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해결방법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번에 알아봤던 에러코드도 있으니, 아래 이전 게시글 보시고, 찾으시는 에러가 있다면 들어가셔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04, 05, 14 에러 (er04, er05, er14)
보일러 내부 센서에 이상 발생 시 뜨게 되는 에러코드입니다. 04는 수온센서, 05는 과열센서, 14는 온수센서 입니다.
이 경우에는 먼저 보일러 가동을 중단해주시고, 전원을 껐다가 켜주고 다시 동작시켜서 정상작동 하는지 여부를 체크해줍니다.
만약 동일한 에러가 발생한다면 센서 고장이므로 AS 센터에 문의해서 센서부 교체 및 수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07, 10 에러 (er07, er10)
보일러 내부에서 송풍기가 회전하지 않았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송풍기에 달린 모터가 작동하지 않는 다면, 송풍기 부품 고장 또는 회전수 감지센서 고장일 수 있습니다.
일단 전원을 차단시켰다가 다시 연결해서, 통신불량에 의한 단순 오작동인지를 체크 후,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1 에러 (er21)
이 표시는 지진감지센서가 작동되어 알람 및 동작정지가 된 에러코드입니다.
만약 지진이 발생했다면 대처요령에 따라 안전하게 대피하시기 바라며, 만약 지진이 아니라 외부진동에 의해 울렸다면 전원을 껐다가 켜주시면 됩니다.
32 에러 (e32)
믹싱 밸브가 초기 전원이 인가된 뒤, 12초 동안 영점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에 뜨게 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켰을 때도 동일한 현상이 발생한다면, AS 센터에 점검 요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96, 99 에러 (er96, er99)
이 표시는 과열센서감지로 안전장치가 작동된 경우에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난방수 온도가 너무 높게 올라간 상태를 뜻합니다.
이 경우에는 보통은 순환펌프가 가동되면서 보일러 난방수 온도를 낮추고, 정상온도가 되면 다시 정상작동을 하게 됩니다.
만약 시간이 지나도 에러코드가 없어지지 않고 정상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AS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97 에러 (er97)
이 코드는 가스누설경보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가스밸브를 잠근 후 창문을 열고 실내를 충분히 환기시켜주신 뒤, 가스누설이 어떤 부분에서 있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가스누설은 자칫 생명과도 이어질 수 있는 문제이므로, 발생 즉시 AS 센터에 전화해서 점검 요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98 에러 (er98)
이 표시는 배기과열안전장치가 작동되고 있다라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에는 바로 고객 센터에 연락해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