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겨울초입에 들어섰습니다. 이렇게 추워진 겨울철에 난방을 위한 보일러 가동 이외에, 공기자체를 따뜻하게 데워주는 냉난방기도 많이 사용하고 계십니다.
특히 가정집이 아닌 회사나 상가건물과 같은 경우, 대부분 온돌이 아닌 냉난방기로 따뜻한 바람을 불어주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엘지 냉난방기 사용법과 리모컨 사용설명서, 난방모드, 듀얼파워난방모드, 듀얼독립절전난방모드, 바람세기 조절방법 등, 리모컨으로 조절할 수 있는 사용법을 간단하게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1. 엘지 냉난방기 리모컨 버튼 설명 및 사용시 주의사항
아래는 엘지 냉난방기의 기본적인 리모컨 외관 및 버튼, 표시부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담긴 이미지입니다.
전원버튼에서부터 온도조절, 송풍/청정, 운전선택, 파워바람, 스마트케어, 풍량조절, 절전, 회전, 인체감지, 스마트가이드, 자동건조, 취침예약, 예약, 설정, 초기화 등의 버튼이 있으니,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리모컨을 사용하다가 혹시 분실하게 되면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사용 시에는 제품과 7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서는 수신이 잘되지 않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삼파장 형광등이나 네온사인등의 강한 빛이 있는 곳에서는 리모컨 수신이 잘 되지 않습니다. 리모컨을 오래 보관할 경우 건전지 액이 흘러나와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만약 오래 보관예정이시라면 건전지를 모두 꺼내서 보관해주시기 바랍니다.
2. 난방 운전 사용방법
리모컨의 전원 버튼을 눌러 냉난방기 운전을 시작해주시고, 운전선택 버튼을 눌러 난방을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온도설정버튼으로 온도를 설정해주시는데, 위아래로 누를 때마다 1도씩 올라가고 내려가게 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난방시에는 16~30도까지 희망온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난방운전이 장시간 계속되게 되면, 콤프레셔 보호를 위해 자동으로 제상운전이 진행됩니다. 제상운전이 진행되면 난방모드가 잠깐 멈추며 일시적인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나 고장이 아니며, 제상운전 후 다시 가동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3. 바람세기 조절 방법
에어컨이나 난방 가동 중에 리모컨의 좌우풍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버튼을 누를 때마다 좌우 풍량이 약풍-중풍-강풍-다시약풍 으로 바뀌게 됩니다. 듀얼로 동시에 풍량 조절도 가능하고, 좌측 우측 개별 충량 조절도 가능합니다.
4. 바람 방향 설정 방법
에어컨이나 난방 운전 중에 리모컨의 좌우회전 버튼을 누르면, 버튼을 누를 때마다 좌우 토출구가 동시 회전하거나, 정지됩니다. 회전도 좌측, 우측 따로 좌측회전/우측회전 버튼으로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상하회전도 버튼으로 운전이 가능합니다.
5. 듀얼 파워 난방 모드 사용하기
듀얼 파워난방이란 일반 난방보다 실내를 더 빠른 속도로 따뜻하게 해줄 수 있는 모드입니다. 난방 운전 중에 리모컨의 파워바람 버튼을 눌러 파워난방을 선택해주시면 난방이 파워난방으로 변경되어 작동 됩니다.
듀얼파워난방모드에서는 희망온도와 바람세기 등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온도설정/바람세기설정 버튼을 누르면 듀얼파워난방모드가 취소되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6. 듀얼 독립절전 난방 사용하기
기존 절전난방에서 좌우측 한측만 운전하여 전기세를 최소로 절약할 수 있는 모드입니다. 절전난방 운전 중에 좌우바람방향 버튼을 눌러서 한쪽 토출구의 운전을 정지시켜서 절전을 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마다 죄우토출구 회전 - 현재 위치에서 정지 - 절전모드 전환(토출구닫힘) 이렇게 전환이 되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