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게시글에서 그동안 블로그에 정리해두었던 엘지 건조기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 모음 1편을 적었었습니다. 오늘은 이에 이어서 나머지 2편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특히 겨울철에 건조기에서도 많은 에러코드가 발생하는 편인데요, 세탁기와는 다르게 건조기는 겨울철 이외에도 히터가 항상 작동되므로 이와 관련된 고장도 많은 편이라서 미리 에러코드 원인과 대처법 등을 알고 있으면 편합니다.
그래서 각 에러코드 별 원인과 대처방법을 찾기 쉽도록 그동안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건조기에 대한 오류코드를 모아보았습니다.
혹시 삼성 건조기에 대한 고장증상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삼성건조기 고장코드에 대한 이전 게시글이 있으니 들어가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엘지 건조기 에러코드 모음1편에 찾아보실 코드명이 있다면, 아래 이전 게시글을 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엘지 건조기의 에러코드는 아래 포스팅에서 찾는 에러가 있는지 찾아보시고, 찾는 에러코드명을 블로그 검색란에 넣어서 보다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오늘 살펴볼 에러코드명은 De, De1, IF, CL, OE, dm, drn, nF, nE, Add, LE, GAS, d90, d95, dE2 입니다.
tE1 tE2 tE3 tE4 tE5 에러
이 에러코드들은 종류는 조금씩 다르지만 각 온도센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뜨는 에러코드들입니다.
F1 에러
건조기 세탁통 안의 온도가 갑자기 과열될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온도센서부, 모터부, 메인 PCB 고장 또는 배기호스가 막혔을 경우 등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LE1, LEI 에러
이 표시는 건조기통을 돌리는 모터가 갑자기 멈추면서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원인은 안에 들어간 세탁물의 양을 너무 많이 넣어서 모터가 과중한 무게 때문에 멈추게 되는 현상입니다.
LE2, LE3 에러
이 에러코드는 건조기의 컴프레셔가 갑자기 멈추게 되는 현상으로, 컴프레셔부 고장 또는 내부 세탁물양의 문제로 발생하는 표시입니다.
AE 에러
이 표시도 건조기 컴프레셔부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건조기 컴프레셔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빨래건조가 잘 되지 않습니다.
FO 에러
이 표시는 필터아웃을 뜻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즉, 건조기에 제대로 결착되어 있어야 할 필터가 제대로 장착이 안되어 있거나, 필터가 아예 없는 상태에서 작동버튼을 누르면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PS, PF 에러
건조기로 들어오는 입력 전압이 불안정하게 들어오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E13 에러
이 표시는 건조기에서 건조시키고 나오는 물이 배수가 되지 않고 있을 때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배수호스가 꼬이거나 이물질 등으로 막혀있는 경우, 또는 영하권의 날씨에 호스가 동결된 경우에 발생합니다.
nP 에러
건조기로 들어오는 입력 전류가 없을 때, 즉 전원이 들어오지 않거나 전류 인식을 못하는 경우에 뜨는 오류코드입니다.
HS, H5 에러
건조기 내부 습도 인식센서에 문제가 발생했을 때 뜨는 에러코드입니다.
습도센서부 자체 부품 고장 또는 단순 통신이상으로 인한 오작동 등 불량코드 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