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파크론 온수매트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에 대한 정보를 올려드렸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는 귀뚜라미 보일러에서도 온수매트가 나오는데, 그 귀뚜라미 온수매트의 사용방법과 에러코드별 원인과 해결방법, 그리고 고장코드 외에 비정상 동작 시, 조치사항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온수매트의 경우에는 전자파와 소음때문에 모터가 없는 자연순환 방식의 온수매트들이 많이 출시되는데, 특이한 점은 이 귀뚜라미 온수매트의 경우에는 이 전자파와 소음을 확실하게 잡아서 극저소음의 모터를 사용해 오히려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는 점이네요.
귀뚜라미 온수매트를 특별히 선전할 이유는 없지만, 그래도 모든 제품들이 순환식으로 가는데 모터방식을 고집하는 제품이라서 신기했습니다.
기존에 일월, 경동나비엔, 한일의료기, 삼원 등에 대해서도 온수매트 관련 글을 써놓았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로 들어가셔도 되고, 제 블로그에서 찾으시는 품목과 에러코드명으로 검색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2022.10.10 -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 E1 E3 E4 일월 전기매트 오류메시지 E1 E2 E3 E4 원인과 해결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그럼, 오늘의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1. 귀뚜라미 온수매트 사용방법
온수호스를 매트와 연결하고, 전원플러그를 연결해준 다음, 전원 버튼을 터치하여 제품이 제대로 동작되는 지 확인합니다.
전원 버튼을 눌렀을 때 물부족 경고코드와 함께 부저음이 울리는 것이 정상작동하는 것입니다.
이 때 부저음이 울리면 급수 뚜껑을 열고 표시창의 수위표시를 보면서, 경고음이 멈추고 기준 수위로 올라올 때까지 천천히 여러 차례 물을 보충해줍니다.
좌우 또는 싱글부의 온도 상승, 하강 버튼으로 원하는 온도를 세팅하고 설정완료하면, 원하는 온도까지 매트의 온도가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귀뚜라미 온수매트의 특이점은, 찜질기능이 내장되어 있네요. 찜질기능이란 최고온도로 2시간 동안 동작하여 초반에 찜질효과를 준다음 이후에는 자동으로 찜질 기능이 꺼지는 모드입니다.
9시간 동안 자동으로 온도설정을 바꾸면서 동작하는 취침모드도 있구요, 꺼짐 예약도 3,6,9시간마다 꺼지게 세팅할 수 있어서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에러코드별 원인과 증상
E1, EI : 보일러 물탱크에 설치되어 있는 온도센서가 고장인 경우에 표시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 전원을 껐다가 켜서 정상작동을 확인해보고 계속해서 동일 에러가 발생한다면 고객센터에 수리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E2 : 물을 순환시켜주는 펌프모터부 고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귀뚜라미 온수매트의 경우 저소음 펌프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 모터부에 부하가 많이 걸리거나 전원불량으로 인해 모터부 고장이 있을 수 있습니다.
E3 : 수위센서 점검 표시로, 수위센서자체 고장이거나 수위센서부 쇼트,오픈등의 전원 고장입니다.
전원을 껐다가 켜도 동일한 에러가 지속되면 AS 센터에 문의해서 수리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E4 : 온도센서 점검 표시입니다. 온수온도가 과열되었거나 온도센서부 자체 고장이 발생했을 때 나타납니다.
전원을 끈 뒤 온수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전원을 켜서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에러가 계속 발생하면 고객센터에 문의바랍니다.
H1, HI : 동파방지 표시로, 전원을 켠 상태에서 주변 온도가 5도 이하로 내려갈 경우 자동으로 사용자의 안전을 위해 동파방지기능이 동작하게 되는데 이 때 뜨게 되는 에러코드입니다.
3. 비정상 동작 시, 확인 및 조치사항
보일러 표시부에 뜨게 되는 에러코드 이외에도 온수매트를 사용하다보면 비정상동작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 때 아래와 같이 각 상황별 확인사항 및 조치사항을 미리 숙지하고 있다면, 유사시 많은 도움이 됩니다.
보일러 작동에 문제가 있다거나,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그리고 전원을 켜도 온수매트가 따뜻해지지 않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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