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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설명서

파크론 온수매트 특징과 장점, 에러코드 원인과 해결방법 정보 (E0 E1 E2 E3 E7 고장 AS 신고전 확인 자가점검방법 등)

by 제페토 2023. 1.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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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매트 전문판매회사인 파크론에서 출시되고 있는 온수매트의 특징과 장점, 그리고 겨울철 온수매트 가동시 주로 발생하는 에러코드와 원인, 그리고 자가점검 및 해결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파크론 온수매트에서 표시부에 표기되는 에러코드의 종류는 크게 5가지로, E0, E1, E2, E3, E7 정도 입니다.

겨울철에 보일러도 중요하지만 각 방, 각 침대에 꼭 깔아두고 사용하는 게 있지요. 바로 전기매트 또는 온수매트 입니다.

특히 요즘에는 전자파가 나오지 않는다는 장점 덕분에, 온수매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요즘은 거의 온돌생활보다는 침대생활을 하고 있기 때문에 만약 온수매트가 고장나면 겨울철에 춥게 지낼 수 밖에 없습니다.

미연에 이런 일이 발생하게 되면 조치해야할 사항 들과 해결방법 등을 숙지하고 있다면, 유사시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일월, 경동나비엔, 삼원, 한일 온수매트 등에 대한 고장코드 및 불량 발생 시, 원인과 증상, 조치방법 등에 대해 남겨놓은 글들이 있으니, 관련 정보 찾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10.10 - 일월 온수매트 에러코드 E1 E3 E4 일월 전기매트 오류메시지 E1 E2 E3 E4 원인과 해결방법 자세히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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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해지는 것이, 점점 겨울날씨로 들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감기걸리기에도 쉽고 건강관리가 필요한 때인만큼, 가정에서 보일러 및 온수매트,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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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원 온수매트 에러코드 E1 E2 E3 E4 E5 50 원인과 증상 해결방법 알아보기 (삼원온스파 고장 불량 AS

지난 시간에는 한일의료기 및 한일전자 등에서 나오는 한일 온수매트 관련 에러코드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추운 겨울철에 보일러 못지 않게 중요한 전자제품이 바로 온수매트아닌가 싶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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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파크론 온수매트 특징과 장점.

 


먼저 에러코드를 보기에 앞서 파크론 온수매트의 특장점에 대해 설명드리고 넘어가겠습니다. 다른 온수매트에서는 볼 수 없던 기능들도 있어서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 원터치 커넥터가 있어 손쉽게 온수매트 호스연결이 가능합니다.

: 매트에 열선이 없어 유해전자파가 없고 화재 위험에도 안전합니다.

: 자체 개발 온도제어 시스템(PID)가 있어 초정밀 온도제어가 가능합니다.

: 자가 진단 기능이 있어 보일러의 상태를 메시지로 표시해줍니다.

: 온수관 막힘 보호기능과, 위험방지 안전장치가 내장되어 있어, 더욱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 온수 보일러에 온수의 수위를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있어 물보충 시기를 미리 알 수 있으며, 저수위 알림기능이 있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 장시간 추가 명령이 없이 방치시 대기 모드로 자동 전환되어 안전합니다.

: 온수보일러보다 매트를 높은 곳으로 설치하여도 원활한 온수공급이 가능합니다.

특히, 위 장점들 중에서 물수위를 표시해주는 표시장치와, PID 온도정밀제어시스템, 그리고 보일러가 매트보다 낮은 곳에 있어도 물순환이 원활하다는 장점 등은 눈여겨볼 만 한 것 같습니다.

보통 온수매트 사용 시 불편할 수 있는 부분들을 바로 위 3가지 항목으로 모두 잡아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에러코드별 원인과 증상, 조치방법


E0 : 온수보일러에 물이 부족하다는 뜻의 에러코드입니다.

이 때는 전원을 차단하고, 생수를 이용해 적당량 씩 보충해줍니다. 과다보충시에는 고장의 위험이 있으니 수위를 확인하면서 천천히 보충해주시기 바랍니다.

E1 : 물통온도센서 OPEN 에러코드 입니다. 온도센서부가 잘 연결이 안되어 있을 때 발생하는 알람입니다.

E2 : 물통온도센서 SHORT 에러코드입니다. 온도센서부에 물기가 묻어 있거나 전선피복이 벗겨져 쇼트가 나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E3 : 물통온도센서 과열 에러코드로, 너무 온수매트 호스내부 물이나 보일러 속 물 온도가 높다라는 뜻입니다.

이 때는 일단 전원을 차단하고 보일러의 온도가 내려갈 때까지 30분정도 기다린 다음, 다시 전원을 켜서 정상작동되는지 확인해줍니다.

위 조치 후에도 계속 동일한 에러코드가 발생한다면 온도센서에서 피드백 받아서 온도를 조절하는 컨트롤러부 고장일 수 있으니, AS 센터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E7 : 이 표시는 호스로 물 순환이 잘 안될 때 나타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경우, 매트 위로 무거운 물건이나 여러 사람이 누워있을 때 발생하지는 않았는지 확인해주시고, 매트의 일부분이 심하게 꺾여있거나 접혀있는지도 확인해줍니다.

만약 위와 같은 경우가 아닌데도 계속 동일 에러가 발생한다면, 고객 센터로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3. 고장코드 이외에 이상증상 발현 시, 확인 및 조치사항


고장코드가 보일러 표시부에 나타나지 않더라도 아래와 같은 이상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는 각 증상별로 아래와 같이 확인 및 조치를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증상은 크게, 보일러가 작동되지 않을 때, 보일러에서 소음이 발생할 때, 보일러에서 물이 새어나올 때, 온수매트의 온도가 잘 올라가지 않을 때, 이렇게 4가지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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