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무료 포토샵 ppt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 TOP10 정보 알아보기 (파워포인트 ICON 다운 플래티콘 프리픽 아이콘8 아이콘파인더)

by 제페토 2024. 1. 12.
반응형

파워포인트로 PPT 프리젠테이션을 만들거나 포토샵으로 그래픽작업을 할 때 아이콘은 정보 전달과 시각적인 효과를 높여줄 수 있는 대표적인 요소입니다. 그러나 아이콘을 일일이 디자인하고 편집하기에는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들어서 작업하는 분들에게 아이콘을 결정하는 일은 힘든 일 중 하나입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온라인 상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파워포인트/포토샵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들이 많이 있어, 손쉽게 원하는 아이콘을 찾아 활용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게시글에서는 포토샵 및 PPT에 활용할 수 있는 무료 아이콘 다운로드 사이트 TOP10에 대해서 소개를 드려볼까 합니다. 각 사이트별로 다양한 스타일과 크기의 아이콘을 제공하며, 특정 아이콘들에 대해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어있어,  포토샵 및 PPT 작업을 하실 때 이런 무료 아이콘들을 이용해보면 훨씬 시간을 절약하고 제작하는 자료를 더욱 멋지게 완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무료 아이콘 찾고 계셨던 분들께서는 아래 TOP10 중, 본인의 성향과 맞는 사이트를 잘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1. 플래티콘 Flaticon (★바로가기★http://www.flaticon.com)

 

반응형


Flaticon은 다양한 종류의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포토샵 아이콘 또한 다양한 스타일과 크기로 제공되며,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1천3백만개의 아이콘들과 스티커들이 있어, 원하는 이미지를 찾아서 대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Animated icon이라는 움직이는 아이콘들도 제공하고 있어 재미있는 자료를 만들기에 좋은 사이트입니다.

 


2. 프리픽 Freepik (★바로가기★http://www.freepik.com)

Freepik은 다양한 그래픽 리소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로, 포토샵 아이콘 또한 다양한 디자인과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은 후 포토샵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프리픽에서는 일반적인 아이콘 이외에도 아이콘모음 콜렉션과 벡터이미지, 그리고 신규서비스로 AI가 생성해주는 이미지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포토샵에서 바로 열 수 있는 작업파일인 PSD 파일도 제공하고, 무료 동영상 파일도 제공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아이콘8 Icons8 (★바로가기★http://www.icons8.com)

 

Icons8은 다양한 종류의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포토샵 아이콘 또한 다양한 스타일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받은 후 포토샵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된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검색어를 입력하고 찾아보시면 원하는 아이콘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일반 아이콘 이외에도 AI생성형 이미지, 그리고 일러스트레이트 그림과, 자료에 사용할 수 있는 음악,미디파일들도 제공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4. 아이콘파인더 IconFinder (★바로가기★http://www.iconfinder.com)

IconFinder는 수많은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포토샵 아이콘 또한 다양한 스타일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도 많이 있으며, 원하는 아이콘을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콘파인더는 아래 메인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세상 심플한 사이트입니다. 인터페이스에서 느껴질 만큼 깔끔하고 심플한 아이콘들을 제공하는데요, 아이콘, 일러스트레이트, 3D일러스트, 스티커 이렇게 4가지 종류의 이미지 파일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사이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5. 아이콘DB IconsDB (★바로가기★http://www.iconsdb.com)

 

IconsDB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PPT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아이콘을 검색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아이콘DB의 메인화면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모노칼라로 된 심플한 2D 아이콘을 제공한다라는 점인데요,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결정해서 그 색상의 아이콘들을 검색해 찾아준다는 점에서 특이하다 하겠습니다.

 


깔끔하고 모던한 아이콘으로 작업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이 아이콘DB 사이트가 가장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6. 머티리얼디자인아이콘 Material Design Icons (★바로가기★https://pictogrammers.com/library/mdi/)

Material Design Icons는 구글의 Material Design에 기반한 아이콘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스타일과 크기의 포토샵 아이콘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이름은 픽토그래머라는 사이트인데 실제로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상단에 보시면 Material Design icons라고 뜨면 제대로 들어오신 겁니다. 위 말씀드렸던 것처럼, 구글 머티리얼디자인을 기준으로 여러가지 스타일의 심플 아이콘을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7. 논프로젝트 Noun Project (★바로가기★http://www.thenounproject.com)

 

Noun Project는 수많은 아이콘 컬렉션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포토샵 아이콘 또한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도 있으며, 다운로드 받은 후 포토샵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논프로젝트 사이트에서는 아이콘과 포토만 검색 및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느껴지듯이 굉장히 직관적이고 심플한 사이트로, 여기에서 다루는 아이콘들도 2D 단색의 심플 모던한 아이콘들입니다. 자료의 바탕화면에 사용할 텍스쳐이미지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8. 아이콘아카이브 IconArchive (★바로가기★http://www.iconarchive.com)

IconArchive는 수많은 아이콘 컬렉션을 제공하는 사이트로, 포토샵 아이콘 또한 다양한 스타일과 크기로 제공됩니다.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원하는 아이콘을 검색하여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위 링크된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2D 아이콘 제공과 함께 애니메이션 스타일의 아이콘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9. 벡티지 Vecteezy (★바로가기★http://www.vecteezy.com)

 

 

Vecteezy는 벡터 아이콘과 일러스트레이션을 제공하는 사이트입니다. PPT에 사용하기 적합한 다양한 아이콘을 검색하고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링크 따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로 들어오게 되는데요, 잘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사이트에서는 벡터이미지, 일반 포토이미지, 비디오를 제공하고 있고 이외에도 PSD파일, 템플릿, 동영상 까지도 제공하고 있으니 유용한 자료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고품질의 로열티 이미지들도 일부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0. 비핸스 Behance (★바로가기★http://www.behance.net)

Behance는 디자인 작품들을 공유하는 사이트로, 다양한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포토샵 아이콘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콘도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위 링크를 클릭하고 들어가시면 맨 처음에 아래와 같은 화면의 이미지들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특징이자 큰 차별점은 일반 2D형식의 아이콘을 다루는데 그치지 않는다는 데 있습니다.

 


전문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이미지를 비롯, 여러 디자이너들이 만든 작품수준의 이미지들과 아이콘들이 많은 사이트입니다. 특이한 걸 찾으시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