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2 구버젼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정보 (윈도우10, 8, 7, Net Framework 3.0 3.5 다운)

by 제페토 2024. 1. 27.
반응형

동영상 편집 프르그램 중에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로,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만든 윈도우 무비메이커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윈도우10, 윈도우8, 윈도우7 등의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 무료 프로그램이 지난 2017년1월에 배포 종료가 되어 버리면서, 무비메이커를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너무 아쉬운 소식이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윈도우 무비메이커 구버젼 (무비메이커 2012)을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면 무리 없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는 무비메이커 설치파일을 올려드리고 설치하는 방법 등에 대한 정보를 소개드릴까 합니다.

 

 

1. 윈도우 무비메이커 구버젼 다운로드 (▶▶링크바로가기◀◀

 

반응형


위 다운로드 링크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Windows Movie Maker_2012_Kor.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 여기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문구가 추가로 뜨는데요, 바이러스는 당연히 없는 파일이니 안심하시고 다운로드 받아주시고, zip을 풀어주시기 바랍니다.

 


zip 파일을 풀고나면 압축이 풀린 폴더 안에 아래와 같이 윈도우 무비메이커 2012년 한글판을 설치할 수 있는 exe 파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디스크 조각 모음 컴퓨터 PC 최적화 하는 방법 정보

 

2. 윈도우 필수패키지 설치하기

 


그럼 이제 무비메이커를 설치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패키지들을 먼저 인스톨 해봅시다. 먼저 위에 압축파일을 풀어서 나온 exe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해줍니다. 그러면 팝업창에 Live essential 2012라는 문구가 뜨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필수패키지 모두 설치 클릭.

 


그럼, 무비메이커를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와 같이 무비메이커를 설치하기 전에 추가로 먼저 설치해야하는 패키지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운받아서 미리 설치하셔야 하는 프로그램은 net framework 3.5라는 프로그램인데요, 그런데 위 설치파일 자체가 너무 구버젼이다보니, 위 링크의 net framework 다운로드를 해봐야 아마 링크된 파일이 없을 겁니다. 그래서 아래에 따로 링크시켜놓았습니다.


Net Framework 3.5 다운로드 링크 ▶▶바로가기


이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거치면서 프레임워크3.5버젼은 설치가 됩니다.

 


그럼 다시 무비메이커 설치를 계속해봅시다. 이제 위와 같이 실행을 해보면, 아래처럼 필수패키지 설치 화면이 나오고, 패키지 2012가 설치완료되었다라는 메시지가 뜨게 됩니다.

 

노트북 윈도우 진입 못하고 부팅화면에서 넘어가지 않는 경우 해결방법

 

3. 무비 메이커 설치하기

 

 


위 윈도우 패키지 2012를 모두 설치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윈도우 필수패키지 2012 서비스계약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아이디와 패스워드 입력 후, 로그인 버튼 클릭.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아직 없으면 아래 화면의 맨 아래오른쪽의 계정 버튼을 클릭하고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이렇게 하면 무비메이커 설치가 완료되어, 컴퓨터 화면 왼쪽 아래 윈도우 메뉴버튼을 누르면, 윈도우 무비메이커가 설치되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패키지로 설치되다 보니, 윈도우 라이브 라이터롸 포토갤러리까지 함께 설치가 되었군요. 

다음 글에서는 무비메이커 사용방법에 관해서도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