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이야기

테슬라 사이버트럭 가격 및 보조금 한국 출시일 정책 관련주 주식 정보 알아보기

by 제페토 2024. 1. 26.
반응형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곧 한국에서도 출시될 예정인가 봅니다. 지난 2019년말에 테슬라는 전기 픽업트럭인 '사이버트럭'을 선보였는데요, 당시에 심플하면서도 강력한 차체를 자랑하며 전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습니다. 당시 테슬라는 원래 사이버트럭을 2021년에 출시할 계획이었지만, 여러가지 문제로 연기가 되어 결국 2023년 12월 사이버트럭 출시를 하게 되었습니다.

사전예약은 전세계에서 동시에 받았는데요, 현재까지 미국내 사전계약된 사이버트럭 물량만 160만대 수준이라고 합니다. 테슬라의 생산능력을 생각해보았을 때, 우리나라 차례가 되려면 아직 꽤 먼 이야기인 것 같은데요, 오늘은 이러한 테슬라 사이버트럭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들(가격, 모조금, 한국 출시일, 관련주 주식)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가격

 

반응형


테슬라 사이버트럭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원래 전기차의 가격이 배터리 때문에 더 비쌌던 것도 있고 사이버트럭의 겉모습만 보면 그 가격이 상상이상일 것 같지만, 실제로는 그렇게 생각보다 많이 책정되지는 않았습니다.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의 장점으로 내놓았던 심플한 생산공정이 단가를 낮출 수 있는 원인이 되었는지는 확실치 않지만, 외관과 성능 대비 그리 높은 가격으로 판단되지는 않습니다.

2019년도에 발표한 사이버 트럭의 모델 종류는 크게 3가지인데요, 기본형, 중급형, 플래그십 트라이모터형이 있습니다. 가격은 각각 한화 5500만원, 6800만원, 1억원 으로, 동급 전기픽업트럭인 포드 F-150이 한화 1억4500만원인 것에 비하면 엄청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나 최근 소개영상에서 사이버트럭 외부차체가 얼마나 강한지에 대한 유튜버들의 소개 영상이 퍼지면서, 더욱더 사이버트럭 가성비가 높다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는 듯 합니다.

AI 서빙로봇 가격 및 종류 관련주 정보 알아보기 (테슬라 휴머노이드 테슬라봇 LG KT 현대로보틱스 브이디로봇)


2. 사이버트럭 보조금 소식 및 한국 출시일

 


사이버트럭에 대한 미국 보조금은 예전부터 이슈가 됬던 내용입니다. 친환경차에 대한 정부 보조금이 강한 미국의 경우, 2024년부터 공식적으로 미국 세금 공제 대상 전기차로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승인됨에 따라, 구매할 경우 차가격에서 7500달러 (한화 1천만원) 세금공제를 받을 수 있다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전기차 픽업트럭에 대해서 세금공제 혜택을 주는 기준은 차구매가격이 8만달러(한화 1억500만원)를 넘지 않아야 하는데, 대부분의 전기차 픽업트럭이 이 가격을 상회하는 반면 테슬라의 경우 사이버트럭 기본형, 중급형, 트라이모터버젼 등이 이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 사이버트럭 중 이 외에도 더 비싼 모델들 (사이버비스트)의 경우에는 차가격 자체가 한화로 1억3천만원 정도로, 보조금 혜택을 못받으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국 출시일은 미국의 사전계약 물량이 어느 정도 소화가 되고 나면 테슬라 사이버트럭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출시가 될 것으로 보여, 예상치 이지만, 국내 출시는 2025년부터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어떤 분들은 올 해 부터도 기대해볼 수 있다라는 의견도 있지만, 테슬라의 현재 년간 생산능력이 50만대가 안되고 미국 사전계약건이 160만대가 되기 때문에 내수를 50% 정도 해결해 놓기 전까지는 섣불리 글로벌 시장에 출시를 할 수는 없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3. 사이버트럭 관련주 살펴보기

 

 


그럼 테슬라 하면 항상 따라다니는 수식어가 있지요. 주식. 관련주식들.

이번 테슬라의 사이버트럭 출시와 함께 테슬라에 자동차 부품을 공급하고 있던 한국 기업들이 관련주로 다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아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3-1. 씨티알모빌리티

테슬라에 알루미늄 부품을 독점 공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자동차 본체와 바퀴를 연결하는 알루미늄 부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사이버트럭 개발 단계에서부터 입에 오르내렸던 기업입니다.

3-2. 엠에스오토텍

이 업체는 자동차 차체를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테슬라 전기차에 2017년부터 부품을 공급해오던 협력업체로, 핫스템핑이라는 제조기술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3-3. 명신산업

명신산업은 자동차 부품 전문 회사로, 테슬라에 이전부터 부품을 공급해오던 협력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슬라에 핫스탬핑 방식의 경량 차체 부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