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빈티지 시계 이야기

빈티지 Buren (뷰렌) 수동 손목시계 / Buren watch cmpany의 역사

by 제페토 2017. 7. 4.
반응형

여러가지 빈티지 시계 중, buren 역시나 한 시대를 풍미한 시계 메이커입니다.

 

한때, Hamilton이 buren을 인수하면서, buren을 hamilton 생산oem 공장으로 쓰기도 했던, 그래도 좋은 품질의 무브와 시계를 제작했던 메이커입니다.

 

아래는 Buren watch company의 history 입니다.

Buren 시계 메이커는 H. Williamson Ltd이라는 런던 회사에 의해 1898년 스위스의 뷰런 안데르 아레(Büren an der Aare)라는 곳에 세워진 회사이다.
창립 당시 처음에는 포켓워치(회중시계)와 탁상시계만 생산했었는데요, 1916년부터 "Büren Watch Co."라는 이름을 내걸고 전세계적인 시계 메이커로 발돋움하게 된다.
이후 주식시장 붕괴로 인해 H. Williamson Ltd 회사가 문을 닫으려고 했으나, 스위스와 영국 자본가들이 Uhrenfabrik Buren AG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스위스의 관리 아래에서 시계생산을 계속할 수 있도록 자본을 제공하였다.
1966년에 buren 시계 메이커는 Hamilton으로 매각되었고, buren은 빠르게 hamilton 시계 제조에 투입되었다. 하지만 Buren은 buren이라는 이름이 실제로 사라지기 전까지 새로운 무브먼트인 Calibre 82(high-beat movement)를 만들어 왔다.
1971년, Buren/Hamilton은 SSIH(시계산업스위스협회)에 매각되었고, 1972년을 끝으로 Buren이라는 시계 메이커는 완전히 청산되었다.

 

아래는 필자가 소장 중인, 1960년대 Hamilton으로 매각되기 전, Buren watch co. 라는 이름으로 생산하던 당시의 Buren 수동 손목시계입니다.

 

뒷 커버에 inner 커버가 덧대어져있고, 용두제외하고 3.3cm라는 사이즈라는 드레스와치로 딱 적당한 사이즈의 멋진 빈티지 시계입니다.

 

시간이 오래 지났지만, 여전히 잘 맞는 시간은 buren 무브가 얼마나 그 질이 좋은지 말해주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