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SK7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자급제 유심 알뜰폰 요금제 및 대리점 정보 (SK세븐모바일 고객센터 SKT KT LGU+ 공기계 알뜰폰)

by 제페토 2023. 9. 26.
반응형

지난 시간에 LGU+망을 주로 사용하는 자급제폰+알뜰폰 통신사업자인 LG헬로비전, LG헬로모바일에 대한 정보를 살펴보았습니다. 셀프개통 방법 및 유심구매, 가격, 요금제 등에 대해서 자세히 살펴보았고, 전국에 있는 오프라인 대리점 및 직영점 위치와 전화번호 등의 정보도 살펴보았습니다.

말씀드렸던 것처럼 요즘에는 시중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공기계를 구매하거나 자기가 가지고 있었던 핸드폰을 사용하여 유심만 변경을 하고 알뜰폰통신사를 통해 알뜰폰 요금제(유심요금제)로 휴대폰을 등록하는 방법이 가장 통시요금을 세이브할 수 있는 방법으로 많이들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LG헬로모바일에 이어서, SK텔레콤망을 주로 사용하는 SK7모바일 셀프개통 방법, 알뜰폰 자급제 유심 요금제 및 대리점 정보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K7모바일 알뜰폰 개통을 알아보고 계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SK7모바일 알뜰폰 유심 요금제

 

반응형


알뜰폰이라고도 부르고 유심요금제라고도 부르는 상품으로, 데이터 및 유선통화량 등의 한달 한도를 정해놓고 더 가벼운 요금제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요금제입니다. 이통3사의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통신품질 변화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데이터 무제한

카톡이나 인터넷을 주로 사용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만원대부터 4만원대까지 여러가지 선택요금제가 있으며, 한달에 정해진 데이터를 다 사용하고서도 1Mbps~5Mbps정도의 높은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LTE유심 요금제라고 부르며 데이터 1GB~100GB까지 다양한 요금제가 있으니, 아래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2. 데이터 안심 요금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서 유선통화와 문자서비스를 더 많이 제공하고 있는 요금제입니다. 대신 한달 데이터 한도량을 다 사용하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에 비해서 더 낮은 속도로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1-3. 음성통화 2천분

카톡이나 인터넷 사용보다는 유선 통화와 문자메세지 사용량이 많은 분들을 위한 요금제입니다. 유선통화 및 문자사용량을 한달에 기본 2000분, 2000건을 제공합니다.

대시 이 요금제는 데이터 한달 한도를 다 사용하고 나면, 데이터 사용자체가 안되니 와이파이 이용을 하셔야 합니다.

 


1-4. 초저가 갓성비 요금제

꼭 필요한 통화나 문자만 하고, 데이터도 꼭 필요한 사용량만 사용하고 평상시에 생활패턴이 와이파이가 있는 곳을 주로 다니시는 분들에게 유리한 요금제입니다.

데이터도 한도를 다 사용하면 더 이상 데이터 제공이 안되고, 통화량과 문자량도 50~200분, 50~100건으로 작은양으로만 세팅되어 있는 요금제로, 최저 2,200원에서 최대 12,100원으로 가장 싼 가격의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급제폰 알뜰폰 장단점 및 이용방법 알아보기

 

2. SK7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

 


SK7모바일에서 알뜰폰 유심요금제로 셀프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청에서 개통까지 그렇게 과정이 어렵거나 오래 걸리지 않으니 아래 내용 잘 숙지하시어 SK세븐모바일 홈페이지나 어플을 통해 가입하시면 됩니다.

2-1. 유심 구매 및 신청서 작성

먼저 SK7모바일 유심을 구매합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준비하고 결재를 위한 신용카드도 준비해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가입자구분을 개인/미성년자/외국인 중에 선택해주시고, 유심있음 또는 eSIM 으로 신청하시는 경우 eSIM 을 선택해줍니다.

유심에 적혀 있는 이련번호를 띄어쓰기없이 대문자로 입력하고, 번호이동인지 신규가입인지도 체크를 해준 다음, 사용하고자 하는 요금제를 선택해줍니다.

 


2-2. 셀프 개통 하기

신청서를 다 작성하였으면, 아래 셀프개통하기를 눌러서 셀프개통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셀프개통 페이지에서는 본인의 이름과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먼저 해주시면, 방금 작성하고 저장했던 셀프개통 신청서가 조회됩니다. 

그러면 개인정보 수집 동의를 해주시고, 셀프개통 신청을 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셀프개통의 경우 온라인 서비스 시간이 정해져있는데, 신규가입의 경우 8시부터 20시까지, 번호이동의 경우 10시부터 20시까지이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3. 유심 장착

셀프개통까지 완료하였으면, 이제 자급제폰 공기계에 유심을 꽂고 개통이 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통은 유심을 장착하고 휴대폰을 껐다 켜기를 2~3번 반복하면 유심이 잡히면서 알뜰폰 요금제로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데, 만약 10번이상 껐다 켜도 유심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유심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주셔야 제대로 개통이 됩니다.

▶ 수동 유심 다운로드 방법 : 통화 > #758353266#646# > 유심 다운로드 클릭

이렇게 해서 휴대폰 상단에 안테나와 LTE 표시가 되고 실제 통화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지면 그 때부터 개통이 된 것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LG헬로모바일 셀프개통 대리점 자급제 알뜰폰 유심 요금제

 


3. SK7모바일 고객센터 이용정보

 


SK7모바일의 경우, LG헬로모바일과 같이 오프라인 대리점 위치까지 따로 고객들에게 서비스 되고 있지는 않습니다. ARS 상담으로 모든 것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ARS 상담 서비스 전화번호 및 ARS 단축키 등에 대해서 모아보았습니다.

개통센터 전화번호 : 1599-3508 (운영시간 10시~18시)

SK7모바일 가입고객 ARS 번호 : 114 / 비가입고객 (1599-0999) / 공통번호 : 080-899-0999

ARS 서비스 받을 때 상담서비스 메뉴 및 단축번호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 참고해주시고 ARS 서비스를 받으실 때 단축번호를 눌러서 시간을 아끼시기 바랍니다.

1. 사용요금 / 소액결제 / 요금납부
1번 - 청구요금 / 실시간 / 잔여기본통화 조회 단축번호 : 1번 > 1번
2번 - 소액결제 한도조회 및 차단 신청  단축번호 : 1번 > 2번
3번 - 신용카드 즉시 결제  단축번호 : 1번 > 3번
4번 - 납부방법 변경  단축번호 : 1번 > 4번
0번 - 상담사 연결  단축번호 : 1번 > 0번

2. 사용중인 요금제 및 부가서비스
1번 - 요금제 안내  단축번호 : 2번 > 1번
2번 - 부가서비스 안내  단축번호 : 2번 > 2번
3번 - 스팸 ARS 차단플러스  단축번호 : 2번 > 3번
0번 - 상담사 연결  단축번호 : 2번 > 0번

3. 휴대폰 일시정지 / 분실 / 습득해제
1번 - 일시정지 및 해제  단축번호 : 3번 > 1번
2번 - 분실정지 및 습득해제  단축번호 : 3번 > 2번
0번 - 상담사 연결  단축번호 : 3번 > 0번

4. 통화품질 / 로밍서비스
1번 - 통화품질 상담  단축번호 : 4번 > 1번
2번 - 로밍서비스 상담  단축번호 : 4번 > 2번
0번 - 상담사 연결  단축번호 : 4번 > 0번

5. 단말기 할부정보 및 약정 안내
1번 - 단말기 할부금 및 잔여할부 음성 안내  단축번호 : 5번 > 1번
2번 - 단말기 할부금 및 잔여할부 문자(SMS) 통보  단축번호 : 5번 > 2번
3번 - 약정기간 및 위약금 음성 안내  단축번호 : 5번 > 3번
4번 - 약정기간 및 위약금 문자(SMS) 통보  단축번호 : 5번 > 4번
0번 - 상담사 연결  단축번호 : 5번 > 0번

6. 해지 및 명의변경
1번 - 해지문의  단축번호 : 6번 > 1번
2번 - 명의변경문의  단축번호 : 6번 > 2번
9번 - 본인신용카드_결제 후 해지 신청 메뉴  단축번호 : 6번 > 9번
0번 - 상담사 연결  단축번호 : 6번 > 0번

7. 휴대폰 가입상담 문의  단축번호 : 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