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무료 글씨체 다운로드는 다폰트 손글씨 폰트 만들기 방법 정보

by 제페토 2023. 9. 30.
반응형

파워포인트 ppt자료나 한글파일 워드 등에서 사용하고싶은 폰트가 있는 경우에 저작권 상관없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상업용도로 사용해도 괜찮은 무료폰트들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고, 손글씨로 직접 쓴 문자들을 이용해 손글씨 폰트도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폰트'라는 사이트입니다.

이 외에도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상업적 무료 폰트를 비롯, 디자이너가 실제 사용하는 폰트 10종 등, 도움이 많이 되는 정보들도 있으니, 아래 내용 먼저 확인해보시고 잘 활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다폰트 (dafont.com) 사이트 글씨체 다운받기

 

반응형


다폰트 사이트로 들어가면, 여러가지 테마의 폰트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순위 top7과 함께, World/Basic/Gothic/Script/Fancy/Techno/Bitmap/Holiday 등 여러가지 테마의 폰트들이 많이 있으니 아래의 순서대로 다운로드 받으셔서 컴퓨터에 설치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음에 드는 폰트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폰트이미지와 함께 zip파일로 폰트를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옵니다. 저는 닌자테마로 만들어진 NINJALINE이라는 폰트를 다운 받아 보았습니다.

 


Zip 파일을 다운받고 압축풀기를 해주면, 폰트 확장자인 ttf 확장자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 받은 ttf 파일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를 눌러주면 내컴퓨터에서 이제 워드 또는 한글파일, 파워포인트 등의 문서 프로그램에서 설치된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손글씨로 폰트 만들기

 


손글씨로 폰트를 만드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다폰트 사이트에서 알려주는 방법을 공유해봅니다.

1) 손글씨 쓰기

2) 폰트 손글씨로 바꾸기

다 쓴 손글씨 png 파일을 컴퓨터로 옮겨주십시오.

3) 수정 & 출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