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인기 많은 웹폰트 옴니고딕 디자인210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고 임베딩 하는 방법 (영화자막폰트 무료 한글 픽셀폰트 임베이딩 추천폰트)

by 제페토 2023. 10. 2.
반응형

저번 시간에 자신의 손글씨를 이용해 폰트를 제작하는 방법과 다폰트라는 사이트를 통해 무료 글씨체 폰트를 다운받을 수 있는 방법들에 관해 공유드렸습니다. 손글씨 폰트를 만드는 과정이 복잡하고 인내가 필요한 일이긴 했지만, 의미있는 작업이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오늘은 다폰트에 이어서 현재 디자이너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웹폰트 중 하나인 옴니고딕 글씨체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임베딩 할 수 있는 디자인210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디자인 210 폰트에서 저작권 걱정 없이 여러가지 한글 픽셀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컴퓨터에 임베이딩 하는 방법, 그리고 영화자막폰트로 활용하기 좋은 글씨체 추천 등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210 옴니고딕 알아보기

 

반응형


일단 현존하는 폰트 중에서 디자이너들이 가장 많이 쓰는 폰트인 옴니고딕 폰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옴니고딕은 디자인210에서 개발한 글씨체로 가독성이 좋고 여러가지 두께의 글씨체를 제공하고 있어 디자인, 프리젠테이션, 상업용 활용 등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되는 인기 폰트 중 하나입니다.

옴니(omni)라는 뜻은 어디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제작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다른 글씨체보다 약간 더 장체로 제작되어 좁은 공간에 많은 글자를 넣을 때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글씨체이고, 직선으로 곧게 뻗은 그리들이 시원시원하면서도 깔끔함을 느끼게 하는 서체입니다.

출처 : 디자인210 옴니고딕


2. 옴니고딕 폰트 무료 다운로드 받기

 


이 옴니고딕 폰트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디자인210 사이트 구독을 하셔야지 다운로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행히 현재 디자인210에서 개발한 1117종 폰트 전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ro 버전 구독을 1개월간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 버전 구독을 하면 1개월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폰트의 종류 견본집은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pdf파일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옴니고딕 이외에 옴니명조를 비롯 정말 여러가지 다채로운 폰트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디자인210 폰트 견본집 다운받기 바로가기 >

 

3. 구독 없이 다운받을 수 있는 무료 배포폰트

 


1개월 무료이긴 하지만, 그래도 찜찜 하다, 1개월 후 해지를 해야하는데 잊어버리고 안할 수도 있으니 불안하다 하시는 분들은 옴니고딕 이외에도 디자인210 사이트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배포하고 있는 폰트도 있으니 이 글씨체 파일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단, 무료폰트의 경우에도 저작권 사용범위에 따라 자유사용/범위제한/비상업용 이렇게 3가지 테마로 나누어서 배포를 하고 있으니 사용처에 따라 다르게 활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각 테마별 사용가능한 배포 범위에 대해서는 각 폰트별로 약간씩 차이가 있으니, 디자인210 홈페이지를 방문하시어 구체적으로 확인하시고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옴니고딕 임베딩 방법 (영화자막폰트 임베이딩)

 

 


옴니고딕이 되었든 위 무료배포 폰트가 되었든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고, 어떻게 내 컴퓨터에서 사용하는지를 알아야 하는데요,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받은 폰트를 심는 작업을 바로 임베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임베이딩을 해놓아야지 곰플레이어나 다음팟플레이어 등으로 영화를 볼 때 영화자막으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아래를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다운로드 받은 파일 위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고 설치를 클릭하든지,  윈도우 > 폰트 폴더로 이동하여 다운받은 파일을 옮겨 놓는 다던지 하는 방법으로 임베딩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캡쳐 이미지와 함께 확인 가능합니다.


폰트 임베딩, 설치, 적용 방법 바로가기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