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일본 여행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으로 공항버스 시간표 및 이용방법 (Feat. 후쿠오카공항 입국심사 후기, 초등학생 미성년자 비지트재팬웹 대기줄 소요시간)

by 제페토 2023. 1. 10.
반응형

2박3일 동안 초등학생 둘을 데리고, 일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간 곳은 후쿠오카(큐슈) 였고, 하카타역 바로 옆에 오리엔탈 호텔 후쿠오카 하카타 스테이션에서 묶으면서, 유후인, 후쿠오카타워, 캐널시티, 다자이후 등 짧은 기간동안 갈 수 있는, 큐슈에서 유명한 곳들을 둘러 보고 왔습니다.

아무튼 코로나 시국도 좀 풀리기도 했고, 정권이 바뀌면서 일본과의 관계도 풀리면서 오랜만에 비자 걱정없이 일본 자유여행을 즐기다 온 것 같습니다.

여행갔다 오면서 느꼈던 점과, 여행객들이 알고 있으면 좋을 정보들을 하나하나 풀어놔볼까 합니다.

오늘은, 후쿠오카공항 입국심사 소요시간, 비지트재팬웹(Visit Japan Web)으로 미리 등록한 초등학생 미성년자 관련 사항, 그리고 귀국할 때 필요한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까지 공항버스로 가는 가장 간편한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지난 여행계획 게시글이나, 비지트재팬웹 등록 방법에 관한 글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시면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12.19 - 일본여행 Visit Japan Web 초등학생 동반가족 등록 방법 (비지트재팬웹 일본 가족여행 미접종 미성년자, MYSOS, 코로나 3차 예방접종증명서 백신접종증명서)

 

일본여행 Visit Japan Web 초등학생 동반가족 등록 방법 (비지트재팬웹 일본 가족여행 미접종 미성년

저번 포스팅에서 일본여행 전에 비지트재팬웹(Visit Japan Web, 구 MySOS)으로 백신접종증명서를 미리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던 바 있습니다. 그 때는 저도 아직 완전히 비짓재팬웹에 코로나3

relaxcityman.tistory.com

 

 

반응형

 


1. 후쿠오카공항 입국심사 후기


일본 공항에서 검역신고, 입국심사를 하는데 너무 오래 걸린다는 소식은 이미 접했었기 때문에, 미리 각오를 단단히 하기는 했지만,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너무너무 힘들었네요.

여행의 첫날 체력 소모를 입국장에서 거의 다 소진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였으니, 입국심사 소요시간이 너무 오래 걸리긴 하더라구요.

따로 사진을 찍기도 힘들었고 그럴 여력도 없었기 때문에, 간단히 글로만 남겨봅니다.

저희 가족이 성인2명, 초등학생 2명, 총 4명이서 입국심사 완료 후, 수하물 집하장으로 갈 때까지 걸린 시간은 총 2시간 정도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만약 저희가 미성년자 동반이 아니었다면 3시간도 걸렸을 것 같았습니다.

왜냐하면, 입국심사장으로 가는 와중에 벌써부터 쭈욱 서있던 줄이 있었는데 바로 비지트재팬웹 심사완료코드를 확인하는 줄이었습니다.

그런데 비지트재팬웹으로 아이들이 등록하면 뜨는 노란색코드를 보여주니, "가조끄, 가조끄???" 라고 물어보시더니, 빠른 길로 안내해주셔서 바로 입국심사 대기줄로 줄을 설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아마 아이들과 함께 한 가족들은 기다리기 너무 힘드니 빠른 길로 안내를 해주시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입국심사 대기줄 또한 꼬불꼬불한 엄청난 대기줄이 기다리고 있어서, 여기서부터도 2시간이 걸렸습니다.

제 기억으로는 입국심사 대기줄 이후에도 두번 정도 또 줄을 서고 여권과 대조를 하는 검사가 있었던 것 같은데. 아무튼 검사줄도 길고, 검사도 많이 하고 그래서 총 걸리는 시간이 2시간이 걸렸던 것 같습니다.

제가 출국한 시간대가 11시, 도착한 시간대가 점심때니 피크때라고 하더군요. 아마 아침 새벽녘이나, 오후 늦게 도착하는 분들은 더 짧은 대기시간으로 통과할 수 있을 겁니다.

이번 입국심사에서 제가 얻은 교훈은 시간대를 잘 선택하자와, 아이들이 있는 가족은 더 여건이 좋다라는 점.

 

 

 

 

2. 하카타역~후쿠오카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편


힘든 입국심사 후에도, 저희는 인터넷으로 찾아서 하카타역으로 가는 길도 힘들더라구요.

바로 국제선에서 국내선으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에 도착 후, 국내선에서 하카타역으로 가는 지하철을 타는 방법이었는데요, 국내선가는 셔틀도 그 짧은 거리는 뺑뺑  돌아가느라 너무 오래걸리기도 하고, 

 

사람도 많아서 힘들었고, 지하철표를 끊고 또 2정거장밖에는 안되지만 그 거기를 지하철을 타고 내려야하는 수고도 있으니, 만만치만은 않았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가느라 볼거리 체험할거리 삼아서 일단 했지만, 더 짧고 간편한 방법을 알아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죠.

그래서 직접 하카타역에 가서 주변을 둘러보니, 하카타역 서쪽 위에 위치한 버스터미널에서 후쿠오카공항 국제선으로 바로 가는 공항버스(공항리무진)이 있었습니다.

아래는 하카타역 버스터미널에서 후쿠오카 국제선 공항으로 가는 공항버스 시간표입니다.

 


평일, 토요일, 일요일 별로 약간씩 시간과 운행버스대수 등은 차이가 있으며, 첫차는 6시55분, 막차는 18시30분 입니다.

요금은 270엔이고, 미리 버스표를 끊어도 되고 일단 승차했다가 내릴때 지불을 해도 되니 편하신대로 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참고하실 점은, 너무 이른 아침에는 발권기가 켜져있지 않으니 현금을 지불하셔야 한다는 점과, 

 

공항으로 가져가시는 짐은 우리나라 공항버스처럼 짐칸에 실어주거나 하지 않으니 버스로 가지고 올라가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하카타역에서 공항까지 단 15분만에 앉아서 엄청 편하게 갈 수 있었습니다. (맙소사 내가 올때는 왜 그 고생을 했지???)

 

 

 

 


거꾸로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올때도 이렇게 공항버스를 이용하면 한방에 쉽게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 찾고 계셨던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제페토님의
글이 좋았다면 응원을 보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