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한국 입국 큐코드 등록 방법 정보 (Feat. 일본여행 갈 때는 비지트재팬웹, 귀국할 때는 Q-CODE, 입국심사서류 건강상태질문서, 여행자휴대품 세관신고서)

by 제페토 2023. 1. 10.
반응형

지난 게시글에 2박3일 동안의 일본여행 입국심사 후기와 함께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 국제선으로 쉽게 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었습니다.

간략하게 되짚어 보자면, 입국심사는 피크시간대인 점심때 도착해서인지, 동반 아이들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2시간이 걸렸고, 하카타역에서 공항가는 공항리무진버스가 있으니, 하카타역에서 공항으로 이동하시는 분들은 공항버스를 이용하는 게 가장 쉬운 방법이다라는 정도였습니다.

추가로 이전 글에서 빠진 게 있다면, 입국심사 전에 코로나 검역심사를 먼저 하는데, 저희들 동반초등학생 있다고 따로 빨리 빼주었던 길이 알고보니, 비지트재팬웹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람들이 건강상태질문서를 항공기에서 적어서 내는 경우에 이동하는 통로였습니다.

즉, 비지트재팬웹이 유명해지고 활성화되면서 오히려 Visit Japan Web을 이용해서 코로나 검역심사를 하는 줄이, 오히려 수기로 작성해서 심사하는 줄보다 훨씬 길다는 뜻……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혹시 하카타버스터미널에서 공항버스를 이용해 후쿠오카공항 국제선으로 가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난 게시글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이전 게시글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2023.01.10 - 일본 여행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으로 공항버스 시간표 및 이용방법 (Feat. 후쿠오카공항 입국심사 후기, 초등학생 미성년자 비지트재팬웹 대기줄 소요시간)

 

일본 여행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으로 공항버스 시간표 및 이용방법 (Feat. 후쿠오카공항 입

2박3일 동안 초등학생 둘을 데리고, 일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간 곳은 후쿠오카(큐슈) 였고, 하카타역 바로 옆에 오리엔탈 호텔 후쿠오카 하카타 스테이션에서 묶으면서, 유후인, 후쿠오카타워

relaxcityman.tistory.com


오늘은 한국 입국에 필요한 큐코드(Q-CODE) 등록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입국심사 필요 서류


먼저 일본을 가서든, 아니면 중국이나 대만, 필리핀 등 다른 나라는 가서든, 한국으로 다시 입국시에 필요한 입국심사 시 필요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건강상태질문서 / 여행자휴대품 신고서(세관신고서) / 여권

아래 사진 중에서 노란색 용지가 코로나 관련 겅강상태질문서이고, 오른쪽 파란색 용지가 여행자휴대품 신고서, 즉 세관신고서 입니다.

 


입국하는 항공기에 타면 승무원들이 비행기가 떠서 정상고도에 들어서면 바로 이 서류들을 작성하라고 나눠주시는데, 작성을 해보니 저처럼 4명 가족이 한꺼번에 가는 경우, 혼자서 4명 서류를 작성하다보면 30분정도 시간이 넉넉하게 소요되더라구요.

이런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 미리 입국심사 관련 서류를 온라인상에서 등록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바로 이걸 큐코드라고 부릅니다.

** 참고로, 중국이 아닌 다른 국가를 여행하다가 온 분들은 빠른 입국심사가 가능하지만, 중국발이나 중국경유 여행객들은 입국심사가 까다롭고 더 시간도 많이 지체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 큐코드(Q-CODE) 등록방법


비행기 내에서 이렇게 작성하는 불편을 없애기 위해서는, 미리 큐코드를 통해서 관련 정보들은 입력 및 등록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큐코드는 따로 스마트폰 앱이 있는 것은 아니고, 비지트재팬웹처럼 온라인 사이트로 들어가서 등록하는 것입니다.

포털 검색란에 큐코드라고 입력하면 아래와 같은 cov19ent.kdca.go.kr 라는 질병관리청 사이트가 뜨게 되는데, 이 사이트를 먼저 클릭하고 들어갑니다.

 

 

 

 

 


그러면, 아래 처럼 맨처음 화면에 현재 중국발 코로나가 또 유행하고 있어서, 중국발 입국자 대상 검역이 강화되고 있다라는 안내문구가 뜨는데, 이 문구의 확인을 누르면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그 화면에서 '입국 전 검역정보 입력하기'를 클릭합니다.

 


먼저 전체 입력방법을 소개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약관 동의 → 여권번호 및 이메일 입력 → 여권정보 입력 → 입국 및 체류정보 입력 → 검역정보 입력 → 건강상태 입력 → 입력 정보 확인 → QR 코드 발급

입력방법에 관한 설명은 맨처음 화면 아래쪽에도 이미지로 설명이 나와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아래 처럼 약관동의 후, 여권번호와 이메일을 입력하면, 여권 추가 정보를 입력하라고 뜨면 관련 정보도 입력해줍니다.

 


그러면 입국 정보와 함께 체류했던 국가 및 시간 정보 등을 입력 후, 건강상태까지 체크해주면, 최종 큐알코드가 발급이 됩니다.

 


입국심사장에서 이 큐알코드를 여권과 함께 보여주면 쉽게 입국심사가 완료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