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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설명서

엘지 유플러스 TV (LG U+ TV) 오류코드 S-69001 C-14026 원인과 해결방법 정보 (오류번호 IPTV 화면이 안나올때 해결법)

by 제페토 2023. 3.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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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시간에 KT 올레 TV 를 사용하다가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엘지 유플러스 TV에서 나타나는 오류코드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해결방법 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러코드 이외에도 코드 표시가 없이 일반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고장증상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1. S-69001, C-14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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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엘지 유플러스 티비의 대표적인 에러코드를 소개드립니다.

바로 S-69001과 C-14026 에러코드인데요, 이 두 코드 모두 셋톱박스에 연결되는 인터넷 랜선 신호가 미약하거나 불량일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또는 단순 통신이상에 의해 순간적인 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에러코드(오류번호)와 함께 "인터넷 연결이 올바르지 않습니다. 수신기 연결상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라는 문구가 함께 뜹니다.

 


이 때는 먼저 전원을 껐다가 켜서, 단순 오작동 여부를 확인해줍니다.

전원을 껐다 켜는 방법은, 여러 기기가 연결되어 있다보니 순서가 있는데요,

먼저 모뎀 또는 와이파이 장비 뒷면의 전원선을 빼줍니다.

그리고나서 IPTV의 셋톱박스 뒷면에 있는 전원선도 뽑고, 일정 시간이 지난 뒤, 다시 뽑은 순서의 반대 순서로 전원선을 꼽아 줍니다.

그런다음 셋톱박스와 모뎀, 와이파이 공유기 등의 전원을 모두 온 시켜주시고 정상작동 되는지의 여부를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동일한 에러코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면 인터넷 랜선 불량 또는 인터넷 신호를 받는 셋톱박스의 리시버 부품 불량이 의심되므로, 고객센터에 문의 및 점검요청이 필요합니다.


2. 갑자기 TV 화면이 나오지 않을 때.


IPTV를 보다 보면, 갑자기 TV 화면이 먹통이 되거나, 나오지 않는 경우, 그리고 리모컨을 눌러도 반응이 없는 경우 등이 발생합니다.

보통 이런 경우는 대부분, 전원 케이블 접촉 불량 또는 인터넷과 셋톱박스 간 연결 케이블 접촉 불량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장증상들입니다.

이 때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전원을 분리했다가 일정 시간 뒤 다시 연결하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모뎀 전원 뽑기 - 와이파이 전원 뽑기 - IPTV 전원 뽑기.

만약 위와 같이 전원 쪽 온오프 후에도 문제 해결이 안되면 전원 케이블이나 인터넷 연결의 문제가 아니므로, 이 때는 TV 화면의 외부입력설정을 건드려 봅니다.

 

 

 

 


연결 케이블 설정값이 HDMI로 되어있는지 컨퍼넌트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자신의 TV와 셋톱박스가 연결된 방식을 파악한 후, 설정값과 맞추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설정이 잘못되어 있으면 제대로 신호가 송출될 수 없어 TV 화면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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