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엘지 유플러스 TV 오류코드 H-51042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LG U+ IPTV 인터넷 공유기 회선통신 에러코드 조치법)

by 제페토 2023. 3. 25.
반응형

지난 시간에는 엘지 유플러스 티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코드들 중에서 넷플릭스와 관련된 UI-800-3을 비롯, S-69001, C-14026에 대해서 원인과 증상, 그리고 간단한 해결방법 까지 살펴보았습니다. 

넷플릭스 등록 데이터가 단순오작동으로 인해 삭제되었다거나, 인터넷 랜선 연결 불량으로 인해 IPTV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들 이었습니다.

오늘은 추가로 LG U+ TV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들 중에 많이 관련 자료가 없는 H-51042 에러코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관련 자료가 많이 없다는 것은 그만큼 잦은 불량은 아니라는 점인데, 그렇다 하더라도 이 불량코드가 발생하면 찾아볼 DATA가 없기에, 관련 자료 찾으시는 분들께 최대한 도움 드리기 위해서 포스팅을 써봅니다.


1. H-51042 에러

 

반응형


이 표시는 셋톱박스에 일시적인 오류(통신, 내부부품, 인터넷선 등)로 인해 셋톱박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이 코드가 표시될 때 함께 화면에 뜨는 안내 문구 또한 아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제가 반복되면 셋톱박스의 전원을 껐다 켜주세요'입니다.

무언가 셋톱박스에서 문제가 발생했다라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2. 해결 방법


이 문제는 인터넷 회선과 공유기와의 통신이 주원인일 수 있으므로, 셋톱박스에서 나와서 공유기로 연결되는 회선을 먼저 찾아줍니다.

공유기의 리셋버튼을 찾아서 (보통은 날카로운 송곳이나 볼펜으로 누를 수 있는 작은 구멍으로 되어 있음.) 3초간 꾸욱 눌러주어, 리셋을 시켜 줍니다.

그런 다음 리셋이 되어 공유기 불들이 반짝 거리기 시작하면, 공유기와 연결된 셋톱박스의 전원 코드를 뽑았다가 다시 꽂아 줍니다.

그럼, 공유기와 연결된 셋톱박스쪽 회선 LED가 원래는 빨간색이었다가 녹색으로 바뀌면서, 공유기 LED들도 반짝거림이 없어지고 제대로 다시 돌아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기타


만약 잘 사용하던 IPTV가 공유기를 새로 바꾸거나 공유기를 조작하다가 이런 현상이 새롭게 발생된 경우라면, 일단 공유기를 기존 공유기로 바꾸거나 공유기 없이 바로 셋톱박스를 인터넷회선에 연결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경우에 정상적으로 티비가 송출된다면, 공유기에서 IPTV로 송출하는 소프트웨어 기능이 있거나 하드웨어 버튼이 있을 수 있으니 이부분도 확인 후, 송출가능하도록 조치가 필요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지속적으로 에러코드가 발생하고 TV가 켜지지 않는다면, 셋톱박스 내부 부품 문제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고객센터를 통해 점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