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엘지 유플러스 TV (LG U+ IPTV) 에러코드 S-35008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오류번호 랜선 연결 오류코드)

by 제페토 2023. 3. 27.
반응형

지금까지 여러가지 엘지 유플러스 티비 에러코드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H-51042,  UI-800-3,  S-69001, C-14026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었는데요, 넷플릭스 오류도 있었고 셋톱박스 자체 오류, 인터넷 선 오류 등 각 에러코드 별 증상과 원인이 각각 달라 관련 정보를 소개드렸습니다.

오늘은 또다른 에러코드 s-35008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조치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s-35008 에러

 

반응형


엘지유플러스 티비 시청 중에 이 에러코드가 갑자기 화면에 뜨거나, '랜(LAN)선이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세요'라는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에러코드는 보통 셋톱박스로 인터넷 선이 바로 들어오는 경우가 아니라, 공유기를 통해서 셋톱박스로 인터넷 선이 연결되어 있는 경우에, IN과 OUT 랜연결 부분을 잘못 연결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코드입니다. 

INPUT과 OUTPUT이 잘 못 연결이 되어 있으면 공유기가 먹통이 되기도 하고, 잘 나오던 티비가 오작동을 하기도 합니다.

 


2. 해결 방법


집마다 다르겠지만 인터넷 랜선이 공유기로 먼저 들어오는 경우, 인터넷 선이 공유리의 '인터넷[WAN]' 포트로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포트의 램프가 초록색으로 빛나고 있어야지 연결이 제대로 되고 INPUT이 잘 들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빨간색 불이 들어와 있다거나 아예 불빛이 없다면 제대로 공유기가 INPUT을 받지 못하는 것이니, 이 때는 인터넷 회선을 점검해보시든지 INPUT 포트에 제대로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공유기의 LAN1~LAN4까지 중의 하나의 포트에서 셋톱박스의 '인터넷[WAN]'으로 회선 연결이 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게 바로 공유기에서 OUTPUT이 나가서 셋톱박스 인터넷 포트로 INPUT을 보내주는 것인데요,

이 때에도 셋톱박스의 INPUT 포트에 램프가 초록색으로 빛나고 있어야지 공유기에서 제대로 OUTPUT을 쏴주어서 이것이 셋톱박스로 제대로 들어오고 있는 것입니다.

만약 위 에러코드가 떴다면, 공유기의 WAN 포트 든, 셋톱박스의 WAN 포트 든 어디 한군데이상에서 불빛이 초록색이 아닐 것입니다.

공유기로 들어오는 인터넷 회선이 이상이 없다면, 공유기에서 셋톱박스로 연결되는 랜선의 OUTPUT 포트를 바꾸어가면서 LAN1~LAN4까지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셋톱박스 WAN 포트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는 공유기의 LAN 포트를 찾아서 연결을 다시 해주시면 문제가 해결될 것입니다.


만약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지속되거나, 티비가 먹통이 된다면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이니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