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일본여행 접근성 가성비 좋은 후쿠오카 호텔 추천 JR 큐슈 블라썸 하카타 정보 (하카타역 숙소 캐널시티 북오프 이치란라멘 텐진)

by 제페토 2024. 8. 4.
반응형

저는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항상 가장 먼저 고민하는게 바로 숙소입니다. 호텔이 묶을 건지 민박 또는 일본료칸에 묶을 건지가 정해지면 교통 편의성과 유명관광지와의 접근성, 그리고 숙박비용 가성비 등을 따져보게 됩니다.

오늘은 제가 가본 일본 하카타역 주변 호텔 중, 가장 가성비가 좋았고 접근성 및 조식 등이 훌륭했던 호텔을 소개드려볼까 합니다. 각자의 취향이 있기 때문에 아래 정보를 참고만 해주시고, 저와 비슷한 취향을 가지고 계신분들에게는 좋은 정보가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가성비 호텔 추천 - JR KYUSHU HOTEL Blossom Hakata Chuo

 

반응형

 


그동안 저는 후쿠오카를 정말 여러 번 방문하면서 때마다 다른 호텔에서 숙박을 해보았는데요, 지금까지의 여행 중 가장 가성비가 좋고 만족했던 호텔이 바로 'JR 규슈 호텔 블라썸 하카타 츄오' 였습니다.

위치는 위와 같이 하카타역 서쪽에 바로 자리잡고 있어 역과의 접근성이 너무 좋습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하카타역의 동쪽에 위치한 호텔보다는 서쪽에 위치한 호텔이 캐널시티나 텐진에서도 가깝고, 호텔 앞으로 북적대는 유동인구도 덜해서 더 쾌적한 환경입니다. 개인적인 취향입니다만,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어 보면 알거에요, 참고로, 하카타역 동쪽은 사람들이 많아서인지, 서서 담배피우는 사람들도 많아, 개인적으로 불편했습니다.) 

호텔 층도 높은 측에 속해서, 숙소 내부에서 창밖 풍경 개방감이 좋습니다. 앞에 막힌 곳이 없어요. 그리고 다른 호텔들 대비 크기도 넓은 편에 속했습니다.

위 지도 속, 파란색 박스는 버스터미널인데요, 후쿠오카 공항에서 Local버스(직통)를 타고 이곳에 도착하면, 파란 라인을 따라 이동하시면 쉽게 호텔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도보로 5분도 채 걸리지 않는 거리 입니다. (참고로,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으로 오실 때, 국내선 셔틀을 타고 또 지하털을 타는 복잡한 방법으로 오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간도 오래걸리고 요금도 더 많이 나갑니다. 아래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 전용 직통 버스가 있으니 아래 포스팅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더울 때는 지상으로 걷지 마시고, 하카타역 서쪽 입구에 지하로 내려가서 길을 건너면 바로 나오는 'sun flower'라는 건물 지상으로 올라가면 바로 숙소가 나옵니다.

 

일본 여행 하카타역에서 후쿠오카공항 공항버스 시간표 및 이용 방법

 

2. 숙소 내외부 전경 사진

 


아래는 호텔 내외부 대표사진들입니다. 제가 따로 찍어 놓은 사진이 없어 호텔스닷컴에서 퍼왔습니다.

호텔 외부 사진과 프론트 데스크 사진

 


객실 내부 사진 (방, 화장실)


1층 조식 레스토랑, 조식 사진


참고로, 조식은 1인당 요금이 1760엔 정도로 싼편이 아니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호텔스닷컴과 같은 예약사이트를 통해 숙박과 함께 결재할 수 있는 패키지 상품으로 이용하시는게 부담이 적습니다.

 

일본여행 전 일본 날씨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정보


3. 숙소 내부 정보 (세탁기, 층수, 체크인/체크아웃 시간, 조식 등)

 


숙소에 묶을 때 필요한 내용들에 대한 정보입니다. 이번에 체크인 할 때 받았던 인포메이션 카드 사진입니다. 아래 참고해주세요.

 


전화번호 : +81-92-477-8739

엘리베이터 이용 및 객실 출입시 카드키 인식해야함 / 카드키 분실 시 1000엔 비용 발생 / 자정부터 아침6시까지 프론트 도어 닫힘 (카드키로 열수 있으니 새벽 출입 시 카드키 소지필요함)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체크인 및 체크아웃 시 짐을 프론트데스크 옆에 맞겨놓을 수 있음, 무료)

와이파이 ID : Blossom / Password : 19990426

1층 : 입구, 프론트데스크, 로비, 레스토랑 (조식장소)

조식 시간 : 6시30분~10시 (다른 호텔에 비해 조식시간이 긴 편으로 더 아침을 여유롭게 시작할 수 있음)

6층 : 전자레인지

5층, 11층, 12층 : 동전세탁기 및 동전건조기, 음료 및 술 자판기, 자판기 옆 얼음이 오토로 나오는 시설도 있어 무료 이용가능.

총 층수 14층, 2층~14층까지 모두 객실 있음.

 


4. 근처 맛집 및 관광지 접근성 (이치란라멘, 아뮤플라자 옥상정원, 라쿠스이엔 정원, 스미요시신사, 캐널시티)

 

 


주변 관광지와 맛집 등 접근성도 보아야 겠지요. 

먼저 한국사람들 입맛에 딱인 이치란라멘 하카타역 점이, 호텔 바로 옆 지하1층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언제든지 원할 때 가서 줄서지 않고도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지요.

 


그리고, 북오프라고 일본 전역에 있는 피규어, 전자제품, 서적 등 중고물품 판매처인데 이곳이 숙소에서 150미터 거리 정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원하는 제품을 한국 및 인터넷보다 훨씬 싼가격에 구매할 수 있고, 5000불 이상부터는 면세도 적용되므로,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일본 가셔서 멀리 소문난 맛집을 찾아다니시는 경우가 많으신데, 하카타역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쭈욱 옥상으로 올라가면 아뮤플라자 옥상정원이 나오는데, 거기에 대규모 음식점들이 엄청나게 많이 몰려있습니다.

 


저녁 석양을 보면서 많은 음식점 중에 한곳에서 식사를 하고 나오시면 멋진 후쿠오카 야경을 볼 수 있는 좋은 스팟이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심 속 조용한 일본식 정원과 신사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래 지도를 잘 보아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 라쿠스이엔 정원과 스미요시신사 입니다.

 


숙소에서 400~500미터 정도 거리 밖에 되지 않아 도보로 5~7분 정도면 도착 가능합니다.

스미요시 신사는 무료로 입장가능하고, 라쿠스이엔 정원은 성인 100엔, 소인 50엔 정도의 싼 입장료가 있습니다.

그리고 참고로 라쿠스이엔정원의 경우, 다도 체험도 현장에서 신청해서 가능하고, 정원 가운데 호수에 있는 잉어들에게 줄 수 있는 물고기밥도 입구에서 살 수 있는데 요금은 100엔이지만, 그 양이 상당히 많아서 아이들을 데리고 여행하시는 분들께서는 잉어밥주는 것도 꼭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다가 지칠정도로 밥양이 많아요. ㅎㅎ)

 

라쿠스이엔 정원 다도체험 시 뷰.
스미요시 신사 입구 풍경


마지막으로 캐널시티도 버스로 2정거장 정도의 거리 (600~700미터 정도)라서 도보로 10분~12분 정도면 도착 가능합니다. 

 

 

캐널시티는 뭐 워낙 유명한 곳이니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캐널시티 1층 남쪽 끝에 있는 반다이매장이 있는데 이곳에 엄청나게 많은 가챠가 있으니, 아래 포스팅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본여행 후쿠오카(규슈) 하카타역 액션 피규어 구매위치 및 정보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