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설명서

넷플릭스 에러코드 NW-3-6 NW-4-7 NW-1-19 원인과 해결방법 정보 (Netflix 오류코드 기기별 인터넷 문제 해결법)

by 제페토 2023. 4. 4.
반응형

앞 게시글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관련 에러코드와 그 원인, 해결방법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은 약간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에러코드들을 볼 텐데요, 인터넷 또는 네트워크 문제로부터 기인된 에러코드는 거의 동일하지만, 각 기기별 해결방법이 달라서 정보공유를 해볼까 합니다.

이번에 살펴볼 에러코드는 NW-3-6, NW-4-7, NW-1-19 이고, 해결법을 알아볼 기기들은 스마트TV, 셋톱박스, 스트리밍 미디어 플레이어, 플레이스테이션, XBOX, 블루레이플레이어 등입니다.


1. NW-3-6, NW-4-7, NW-1-19 에러

 

반응형


이 에러코드들은 네트워크 문제로 인해 디바이스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 발생하는 에러들입니다.

특히 NW-4-7의 경우, 네트워크 문제 이외에도 디바이스에 저장되어 있는 세팅 정보가 잘못되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에러들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각 디바이스별, 에러코드별로 문제해결 방법이 약간씩 달라서 아래 해결법을 보고 자신의 기기와 맡는 기기해결법을 참조하시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2. 해결방법


a) NW-1-19, 스마트 TV, 셋톱박스, 스트리밍 미디어플레이어, 비디오게임콘솔

사용중인 네트워크에서 넷플릭스가 제대로 재생되는지, 그리고 인터넷 회선 연결이 잘 되어 있고 인터넷 신호가 제대로 나오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디바이스를 다시 시작하고 네트워크 관련 기기도 다시 시작합니다.

네트워크 기본연결 설정을 복원하고 디바이스와 라우터의 위치를 가깝게 하여 와이파이 신호도 개선해봅니다.

이렇게 조치를 해도 정상 작동을 하지 않으면 인터넷 서비스 제공 업체에 점검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b) NW-4-7, 비디오게임콘솔, 스마트TV, 셋톱박스, 스트리밍플레이어

넷플릭스에서 먼저 로그아웃을 하고, 넷플릭스 앱 버전을 확인합니다.

앱 버전 확인 방법은, 에러 화면에서 상세정보를 선택 후, 디바이스 정보를 선택하면, SDK 버전넘버를 확인할 수 있는데, 만약 SDK Ver.4.0.5 이하에 해당된다면 너무 버전이 오래된 것으로, 디바이스 펌웨어 업데이트를 실행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버전도 최신으로 정상이면, 디바이스를 끈 다음 모뎀과 라우터 전원도 끈 다음 1분 이상 뒤 다시 켜서 홈네트워크를 다시 시작해줍니다.

그 뒤 넷플릭스를 실행해 정상작동 유무를 확인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되면 인터넷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c) NW-3-6, 스마트TV, 미디어플레이어, 게임콘솔

DNS 설정 등의 기본 연결 설정을 복원합니다. 개인적으로 해결할 수 없는 경우 디바이스 제조업체를 통해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디바이스 전원을 먼저 꺼줍니다. 그 뒤 모뎀의 전원을 꺼주시고 라우터나 공유기가 있으면 이 전원도 꺼주시기 바랍니다.

30초~1분 동안 기다리다가, 모뎀을 연결하고 불빛들이 깜박임을 멈출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깜박임이 멈추면 다시 게임콘솔이나 스마트TV의 전원을 켜고 넷플릭스를 다시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위 조치 후에도 지속적으로 동일 불량이 발생하면, 이는 인터넷 서비스업체의 DNS 자체 문제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인터넷 제공업체에 문의를 하여 사용중인 디바이스로 아래의 넷플릭스 주소로의 연결을 지원해달라고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secure.netflix.com / appboot.netflix.com / uiboot.netflix.com / fast.com

반응형

댓글